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99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택청약 1순위 조건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계속 오르고 있는 집값 때문에 내집마련이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요즘에 내집마련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청약 당첨 되는 것인데요. 그런데 당첨이 되려면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을 맞춰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집들은 2순위까지 오지 않기 때문에 1순위 조건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먼저 주택청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주택을 사겠다는 표현을 하기 위해 예금 등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 예금이 바로 청약 통장을 의미하는데 예전에는 다양한 예금 종류가 있었지만 지금은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통일되었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연령, 세대주 등 관련없이 누구나 1인 1통장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가입을 하시면.. 2021. 6. 27.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간단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집 또는 알약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알캡처 역시 알집, 알약에서 제공해주는 이스트소프트 업체에서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를 하시다보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화면 그대로 캡처하고 싶은 순간이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캡처 도구라는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기능이 별로 없기 때문에 사용이 불편합니다. 별도의 캡처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다양한 방식으로 또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데요. 알캡처는 직접 캡처 화면을 지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체화면, 스크롤, 고정 사이즈 캡처 등 다양한 방식.. 2021. 6. 26.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어스는 세계적인 기업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위성 지도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특정 지형을 살펴보시거나 건물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물이나 관광명소도 3D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데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편집을 하거나 거리를 재보고 세계 탐험을 하는 등 다양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으며 지구뿐만 아니라 달, 화성, 우주까지 둘러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구글 어스 웹에서는 단서를 찾아서 카르멘 샌디에고라는 도둑을 찾는 게임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관광명소도 보면서 단서를 찾으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흥미로운데요. 플레이하시면서 지구도 .. 2021. 6. 25.
한컴오피스2020 무료 설치 쉬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컴오피스2020 무료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 오피스는 회사나 학교 과제를 하다보면 반드시 필요한 소프트웨어 중 하나인데요. 문서 작성이나 편집, 데이터 정리 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컴 오피스는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공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워드, 한셀, 한쇼, 한글 4가지 프로그램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글이나 한워드는 파일 문서 작성이나 편집을 많이 할 수 있고 한셀은 엑셀 파일을 다룰 수 있으며 한쇼는 피피티 파일을 다룰 수 있어서 프레젠테이션할 때 주로 많이 사용됩니다. 현재는 2020 버전이 최신 버전이며 이전 버전에서 작업했던 파일도 2020 버전에서 모두 보거나 편집이 가능한데요. 최근 한컴 오피스는 윈도우뿐만 아니라 맥 운영체제나, .. 2021. 6. 24.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1분만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는 노래를 듣거나 영상 재생 이외에도 VOD 서비스, 개인방송까지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과거에는 다음 tv팟과 연동하여 시청할수 있었지만 지금은 카카오tv 로 다양한 콘텐츠들을 시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카카오tv를 시청하시는 분들이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물론 웹페이지에서 바로 시청할 수도 있지만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통해서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다음팟플레이어는 멀티미디어 코덱을 포함하고 있어서 별도의 코덱이 필요없으며 끊김이 없이 깔끔하게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개인방송도 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 2021. 6. 23.
4대보험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1분만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4대보험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연체된 금액이 없이 모두 납부했다는 증명서인데요. 여기서의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의미합니다. 우선 4대보험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국민 개인의 소득 수준을 기반으로 납부하여 추후에 나이가 들거나 소득활동이 중단된 경우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연금 제도입니다. 건강 보험 부상 또는 질병으로 발생되는 과도한 진료비에 대해 부담을 덜어주어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고용보험 실직한 경우 안정된 생활을 위해서 일정 기간 급여를 지급해주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산재보험 산재근로자와 가족의 .. 2021. 6. 22.
아크로벳리더 무료다운로드 (pdf 뷰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크로벳리더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하시거나 컴퓨터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pdf 파일 자주 접하실텐데요. 오늘 소개할 아크로벳리더는 pdf 파일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pdf 파일은 어도비라는 업체에서 만들어진 파일로 보안도 뛰어나고 어떤 환경에서도 동일한 문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전자문서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브라우저에서 pdf 파일을 볼 수있는 기능을 지원하지만 보는 것만 가능할 뿐 그외에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어도비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아크로벳리더를 사용하시게 되면 인쇄, 서명, 주석 등의 기능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을 자주 접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 2021. 6. 21.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1분만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인코더는 다양한 동영상 또는 오디오 파일을 변환시켜주는데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포맷을 지원해주고 편리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프로그램인데요. 카카오인코더는 '카카오'라는 단어 때문에 '다음 카카오' 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음 카카오'와 전혀 무관한 프로그램으로 '카카오툴즈'라는 별도의 업체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문제로 신규 브랜드명을 정하고 변경한다고 합니다. 카카오인코더는 국내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인코딩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포맷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최고의 화질도 지원해주고 있으며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H.2.. 2021. 6. 20.
래미안 원베일리 일반 분양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래미안 원베일리 일반 분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물산에서 시공하는 아파트인데요. 현재 청약 일정에 들어간 상태이며 청약에 당첨될 경우 굉장히 큰 차익이 발생될거라 생각되어 굉장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래미안 원베일리는 2990세대의 대단지로 이루어질 계획이지만 대부분은 조합원이 가져가기 때문에 일반 분양은 많지 않습니다. 남은 일반 분양은 224세대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굉장히 적은 숫자이기 때문에 많이 부족할거라고 생각됩니다. 래미안 원베일리 위치 : 서울 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1-1번지 일원 (신반포 3차, 경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 규모 : 총 23개동 (지하 4층 ~ 지상 최고 35층), 총 2,990세대 중 일반 분양 224세대 입주예정.. 2021. 6. 19.
봉담 자이 프라이드시티 아파트 분양가 청약 일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봉담 자이 프라이드시티 아파트 분양가 및 청양 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할 예정인데요. 현재 봉담읍에는 신분당선 연장에 대한 얘기가 나오고 있어서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봉담 자이 프라이드시티의 정확한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A-1블록 입니다. 공급되는 규모는 지상 35층, 지하 4층 11개동 1701세대, 용적률은 239.98%, 주차대수는 2232대 정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입주 시기는 대략 2024년 7월 예정입니다. 봉담 자이 프라이드시티 공급 규모 및 분양가 공급 세대는 총 1701세대인데요. 특별공급 847세대 (일반 169세대, 다자녀가구 170세대, 신혼부부 339세대, 노부모부양 51.. 2021. 6. 18.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및 설치 쉬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마이크로소프트 업체에서 제공되고 있는 헙업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윈도우 운영체제를 제공해주고 있는 아주 유명한 업체인데요. 최근에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회사가 많아지면서 혐업을 도와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도 그 중 하나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는 특히 유용한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회사 뿐만 아니라 학교나 모임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채팅, 통화 뿐만 아니라 화상 회의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여러명이 모일 수 있는데요. 모이면서 실시간으로 파일도 공유할 수 있고 공동으로 작성하실수도 있습니다. 또한 번역 .. 2021. 6. 16.
한쇼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쇼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쇼는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한쇼는 피피티 형식의 파일을 열어서 슬라이드 쇼를 할 수 있고 편집도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피피티를 보고 편집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파워포인트가 가장 유명한데요. 한쇼도 비슷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요즘은 학교 과제나 회사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피피티가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내용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기에는 피피티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한쇼 프로그램은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한글과 컴퓨터에서는 한쇼만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한컴 오피스를 설치해주셔야.. 2021. 6. 14.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1분만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 포털 사이트가 네이버라고 하는데요.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북마크 또는 매번 주소창에 입력하셔서 이용하실겁니다. 하지만 네이버를 계속 사용하는데 매번 이렇게 들어가는 것은 번거로우실수도 있고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해 놓으면 바로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한데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은 네이버 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트들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설정하는 방법은 브라우저마다 다른데요. 오늘은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 2021. 6. 13.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1분만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반드시 설치하는 어플 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톡 입니다. 저 역시 스마트폰을 바꾸면 제일 먼저 카카오톡을 설치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로 현재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찾는게 힘든데요. 카카오톡은 이제 메신저 기능 뿐만 아니라 뱅킹을 통해 이체부터 쇼핑, 간단한 게임까지 굉장히 많은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카카오톡을 모바일뿐만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pc앞에 있을 경우 카카오톡을 모바일로 이용한다면 화면을 번갈아 가면서 봐야되기 때문에 굉장히 불편할 수 있는데요. pc버전을 이용하시면 채팅도 키보드로 할 수.. 2021. 6. 12.
오캠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캠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업무를 하시다 보면 현재 컴퓨터의 화면 그대로 녹화해서 그대로 전달해줘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현재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 마우스 동작까지 녹화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컴퓨터 녹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녹화 프로그램으로는 안캠코더, 반디캠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오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하는데요. 오캠은 무료로 컴퓨터화면을 녹화할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의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화면 녹화를 할 경우 동영상에 워터마크를 남게되거나 녹화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동영상을 활용하시는데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 2021. 6. 11.
갤럭시 점프 스펙 및 가격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점프 보급형 휴대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점프는 지난 5월 21일에 KT 에서 발표되었는데요. 이름은 갤럭시 점프지만 국내에서 이미 출시된 갤럭시 lte 모델의 5g 버전이라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출시됐던 스마트폰이라고 하는데요. 최고의 가성비 폰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관심도 많고 기대를 받고 있는 스마트폰인데요. 갤럭시 점프는 KT 단독모델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KT 를 통해서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5g 모델이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갤럭시 점프가 정말 가성비 스마트폰인지 다양한 방면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점프 가격 갤럭시 점프의 가격은 399,300원 이라는 가격에 출고가 되었습니다. 5g 모델이지만 30만원대라는 저렴한 가.. 2021. 6. 9.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간단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둑은 흑과 백이 바둑판 위에 번갈아 두면서 집을 많이 짓는 게임인데요. 하는 방식은 간단하지만 규칙도 많고 학원을 다니면서 배울 정도로 굉장히 머리를 많이 써야되는 게임입니다. 최근 바둑이 방송에 많이 나오면서 컴퓨터로 바둑을 하기위해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요즘에는 pc 와 모바일에서도 바둑 설치가 가능해서 자유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설치하지 않고 즐기실수도 있고 넷마블이나 한게임 등에서 설치해서 플레이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설치해서 플레이하는 타이젬 바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타이젬이라는 사이트는 바둑 뿐만이 아니라 장기, 미니 게임 등 많은 게임을 제공해주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플랫폼은 특.. 2021. 6.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