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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IT팁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총정리

by 모찌 2020. 9. 11.

안녕하세요. 최근에 소상공인들의 생활을 도와주기 위한 정책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자신이 소상공인이라는 사실을 나타낼 수 있는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자신이 소상공인을 증명할 수 있는 문서가 소상공인확인서입니다.

 

소상공인은 소기업 중 상시근로자수가 일반적으로 5인 미만인 기업 또는 광업, 제조업, 건설, 운송업은 10인 미만인 기업을 의미합니다. 

 

 

평소에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해야하는 경우가 잘 없어서 인터넷으로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으시려는 분들은 많이 당황하셨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에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회원가입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위해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 시스템의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기 위해서 검색창에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을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가장 위에 있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을 클릭하여 공식홈페이지로 방문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진행하시고 없으신 분들은 저처럼 위에 '회원가입'을 클릭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을 할 때, 일반회원인지 기관회원인지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일반회원으로 가입해야되므로 일반회원의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가입하기를 누르면 개인정보에 대한 이용약관들이 보이게 됩니다. 한개씩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으시면 아래 동의하기를 하나하나 체크해줍니다. 전체적으로 이상이 없으신 분들은 가장 아래에 '전체동의'를 눌러서 한번에 동의하셔도 됩니다.

 

전체 동의를 완료하셨다면 가장 아래에 '인증받기'를 클릭합니다.

 

 

핸드폰 인증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회원가입에 대한 사항들을 작성해주어야 합니다. 처음에는 계정의 가장 기본적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아이디는 중복확인을 클릭하셔서 중복 체크를 해주셔야하고 비밀번호도 '비밀번호확인'이 필요합니다.

 

이용자에 대한정보를 입력해줍니다. 핸드폰 인증을 거치셨으면 성명은 자동으로 기입이 됩니다. 성명을 제외한 모든 사항에 대해서 입력이 필요하므로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수신확인, 이메일을 모두 입력해줍니다.

 

 

마지막으로 기업정보들을 입력을 합니다. 모든 정보 입력이 끝났다면 '회원가입'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마무리합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안내하고 있는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한 절차입니다. 1단계 부터 5단계까지 진행을 해주셔야합니다.

 

 

1단계 : 자료제출

2단계 : 제출자료 조회
3단계 : 신청서 작성

4단계 : 진행상황 확인

5단계 : 확인서 출력

 

 

 

각각의 단계를 진행하기 위해서 홈페이지에서 해당하는 단계를 클릭하면 그에 해당되는 단계를 진행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자료제출은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도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온라인 방법과 오프라인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할 경우에는 제출하기 위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므로 반드시 주황색 버튼의 '자료제출프로그램 자동설치'를 클릭하여 제출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위해서는 자료 제출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온라인

온라인 자료제출은 로그인을 하지않아도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들을 프로그램을 통해서 제출을 합니다.

 

 

 

 

 

위에서 안내해드렸던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을 진행하셨다면 로그인을 합니다.

 

 

 

 

제출한 자료들을 확인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신청 > 제출자료 조회하기 > 온라인 제출서류 조회에서 서류가 제대로 제출이 됐는지 확인합니다. 제출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확인이 되었으면 이제 3단계인 신청서 작성이 필요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셨다면 자동으로 확인서가 출력이 됩니다. 

 

 

 

 

 

 

오프라인

온라인으로 자료를 제출할 수 없는 기업은 오프라인으로 자료들을 준비를 합니다.

 

 

 

준비한 자료들을 '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우편으로 제출을 합니다.

 

 

 

 

서류들을 제출하셨다면 온라인 방법과 동일하게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이제 바로 3단계이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마지막으로 제출한 서류가 확인이되면 확인서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제가 안내해드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으로 쉽게 확인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총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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