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se2 가격 및 스펙 총정리

by 모찌 2020. 10. 14.

안녕하세요. 휴대폰 구매하실 때 가격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을 많으시죠. 저도 항상 휴대폰을 구매하고 싶은데 가격부담이 느껴져서 항상 구매하려다가 실패하는데요. 그래서 저렴한 가격대에 괜찮은 성능의 휴대폰을 찾아보곤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 알아보고 있는 휴대폰은 삼성 갤럭시 s20 fe 와 아이폰 se2 입니다. 두 휴대폰 모두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또한 아주 좋다고 합니다.

 

 

 

 

 

 

혹시 갤럭시 s20 fe 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20 fe 알아보기

 

갤럭시 s20 fe 사전예약 가격 스펙 사은품 정리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다른 핸드폰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갑작스럽게 삼성에서 공개된 보급형 스마트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갤럭시 S20 fe 모델 인데요. 여기서 FE �

shiw111.tistory.com

 

아이폰 se2 는 5월에 출시되었는데요. 기존에 아이폰 se 에 이은 애플의 두번째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아이폰 se2 모델은 4.7인치 크기로 요즘 스마트폰의 트렌드는 화면이 큰 걸 선호하지만 그와 반대로 한손에 들어올 수 있을만큼 작은 휴대폰입니다. 오히려 그 점으로 인해 매니아층이 두터운 편입니다.

 

 

아이폰 se2는 1세대 이후로 4년만에 출시 되었고 아이폰 시리즈의 가격은 비싸졌지만 se2의 가격은 저렴하지만 스펙이 좋다는 점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아이폰 se2 가격

아이폰 se2의 가격은 용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는 64GB 는 55만원, 128GB 는 62만원, 256GB는 76만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3가지가 있는데 가격은 동일하며 블랙, 화이트, 레드가 있습니다. 용량이 많이 필요하지 않으신 분들은 55만원의 가격으로 저렴하게 휴대폰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휴대폰과 비교하자면 아이폰11은 99만원부터, 아이폰XR은 85만원부터입니다. 갤럭시 s20 fe 또한 출시가가 899,800원인데 아이폰 se2는 정말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저렴하더라도 절대로 성능이 뒤쳐지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펙에 관련된 내용은 아래에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se2 구성

 

제품의 구성은 기존과 똑같습니다. 기기와 Lightning 커넥터 EarPods 인 이어폰과 Lightning-USB 케이블, 5W USB 전원 어댑터까지 구서되어있습니다. 보통 휴대폰을 구매할 때 주어지는 기본 구성품입니다.

 

 

 

아이폰 se2 스펙

 

 

 

용량 

아이폰 se2는 3가지 종류의 용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4GB, 128GB, 256GB 가 있는데 용량의 크기별로 가격이 달라집니다. 

 

 

 

크기 및 무게

세로의 길이는 138.4mm, 가로는 67.3mm, 두께 7.3mm 이며 무게는 148g 입니다. 최근에 나온 핸드폰들에 비하면 작고 가벼운 사이즈입니다.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디스플레이

기존의 아이폰 se 1세대 모델은 4인치의 크기의 Retina 디스플레이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나온 아이폰 se2 경우에는 4.7인치의 Retina HD 디스플레이입니다. 1세대보다 더 커지면서 화질도 좋아졌습니다. 이 크기는 기존의 아이폰 6, 7, 8의 크기와 동일한 크기입니다. 

 

 

프로세서

아이폰 se2의 프로세서는 A13 Bionic 칩을 탑재했습니다. 아이폰11과 동일한 칩을 사용했는데요. 가장 최신의 칩을 사용했기 때문에 CPU 성능과 GPU 성능이 대폭 늘었습니다. 아이폰 se2 의 램 용량은 3GB로 이전 세대보다 더 늘었습니다.

 

 

 

배터리

배터리 용량은 1821mAh 로 좀 아쉬운 편입니다. 이 용량은 과거 아이폰 8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칩의 성능이 좋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량이 적습니다. 그래도 휴대폰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보조배터리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영상의 최대 재생시간은 13시간이라고 합니다.

 

 

 

 

카메라

후면에는 1200만 화소와 전면에는 700만 화소로 싱글 카메라 입니다. 야간 모드도 지원 되지 않아서 밤에 사진 촬영을 할 때 노이즈가 삼하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낮에는 아이폰 11 프로와 동급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방수

아이폰 se2 는 수심 1m 에서 30분동안 생활 방수 기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커피, 음료수 같은 것도 쏟아도 문제 없고 먼지도 방지됩니다.

 

 

듀얼 SIM

아이폰 se2 는 듀얼 SIM이 지원가능해서 한대의 휴대폰으로 두 가지 번호 사용이 가능합니다. 업무용이나 개인용으로 다른 번호가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작은 화면을 선호하고, 게임을 자주 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아이폰 se2 추천드립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또한 뛰어나기 때문에 가격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아이폰 유저분들에게 좋은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se2 가격 및 스펙 총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z 폴드2 사전예약, 가격, 스펙 총정리  (0) 2020.09.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