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1분만에

by 모찌 2020. 12. 1.

안녕하세요. 이 주민등록등본은 회사에 입사하거나 은행업무를 볼 때 정말 많은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그 많은 서류들 중에서도 주민등록등본은 특히 더 많이 필요로 하게 되는데요. 필요할 때마다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제출하기에는 너무 번거로우실 겁니다.

 

 

다행히 주민등록등본은 정부24 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제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정부24 사이트에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정부24 사이트를 방문하기 위해서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합니다.

 

 

 

정부24를 검색하시면 검색결과 첫번째에 정부24 사이트가 보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클릭해주셔서 정부24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정부24 사이트를 보시면 가운데에 자주 찾는 서비스들이 보입니다. 두 번째에 '주민등록등본' 메뉴가 보입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에 바로 보이는 것 보니 정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 같네요.

 

 

 

 

주민등록등본을 클릭하셨다면 주민등록등본에 대해서 안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면 수수료 400원이 필요하다고 하지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일 경우에는 무료라고 합니다. 내용들에 대해서 확인을 하셨다면 가운데에 보이는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정부24 회원이신 분들은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고 회원이 아니신분들은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정부24 회원이 아니기 때문에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했습니다.

 

 

 

 

저처럼 비회원을 클릭하신 분들은 위와 같이 비회원 신청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개인정보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해서 확인을 해주시고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합니다.

 

 

 

 

 

비회원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신청하시는 분의 정보도 필요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까지 입력을 해주시고 가장 아래에 보이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주민등록표등본 교부 신청페이지로 이동됐습니다. 가장 위에는 발급 받을 수 있는 여러 서류들에 대한 목록이 있습니다. 다시 한번 더 주민등록표등본이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위해서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자신의 주민등록상 주소와 발급형태 수령방법들을 선택해주시고 선택을 마치셨다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셨으면 문서가 준비될 때까지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잠깐만 기다리시면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로 이동되면서 방금 제가 신청했던 주민등록표등본교부 신청내역 하나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문서출력을 클릭하시면 출력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보이는데 그 페이지에서 프린터로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정말 쉽고 간편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모두들 쉽게 주민등록등본 발급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1분만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