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캡쳐프로그램 다운로드 BEST3

by 모찌 2020. 12. 6.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쓰거나 영상편집을 하다보면 현재 내 컴퓨터 화면을 캡쳐하고 싶은 경우가 있으실겁니다. 윈도우에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캡처 도구가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하시다보면 불편한 점이 있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보다  기능이 더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오늘은 제가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기본 캡처도구 프로그램이 아닌 여러가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3가지의 캡쳐프로그램 소개와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캡쳐프로그램 다운로드 BEST3

 

 

 

1. 알캡처

 

알집이라고 많이 들어보셨나요. 압축 파일을 이용하려다보면 알집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알집을 포함한 알툴즈에서는 알캡처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캡처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알툴즈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검색창에 '알툴즈'를 검색하시고 검색결과 가장 위에 있는 알툴즈 사이트를 클릭해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알툴즈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가운데에 여러가지 알툴즈 프로그램 메뉴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알캡처를 클릭하시면 바로 캡쳐프로그램 다운로드 진행되는데요.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셔서 설치까지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캡처를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알캡처는 화면을 직접 지정하거나 원하는 창을 캡쳐하거나 단위별로도 캡처가 가능합니다. 캡처 도구는 4가지 모드만 가능하지만 알캡처는 이보다 더 많은 모드 지원하고 있어서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캡처를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이전에 캡처했었던 이미지도 보입니다. 캡처도구는 이전 이미지는 따로 갖고 있지 않아서 불편했는데 이 기능은 편리하네요. 그 외에도 펜이나 도형으로 이미지에 표시하거나 지울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픽픽

 

픽픽은 사실 캡처만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기 보다는 그림판 같이 이미지를 편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캡처한 이미지를 그대로 편집까지 가능해서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서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검색창에 픽픽을 검색하시고 가장 위에 나오는 픽픽 공식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위에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셨으면 가운데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캡쳐프로그램 다운로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셨으면 실행하셔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픽픽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가운데에 보시면 화면 캡처 도구가 여러가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캡처 메뉴들 중에 하나를 클릭하시고 원하시는 화면을 캡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캡쳐한 화면을 픽픽에서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그림판에 있는 기능부터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캡처하고 이미지 편집을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캡처

 

 

네이버에서 직접 만든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네이버 캐처도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설치가 매우 쉽습니다.

 

검색창에 네이버 캡처를 검색하셔서 가장 위에 보이는 네이버 툴바 툴즈 페이지를 방문합니다.

 

 

 

페이지를 방문하셨다면 가운데에 보이는 네이버 툴바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캡쳐프로그램 다운로드 진행해주시기 발바니다.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이제 chrome 에 추가 를 클릭하셔서 확자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여러가지 네이버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캡처를 하시면 여러가지 모드로 위와 같이 캡처가 가능합니다.

 

 

 

 

캡처를 하시면 새로운 팝업창이 뜨면서 PC 에 저장할 수도 있고 네이버 메일로도 바로 보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오늘은 3가지 캡쳐 프로그램과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프로그램들로 편리하게 캡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캡쳐프로그램 다운로드 BEST3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s20 가격 및 스펙  (0) 2020.12.08
애플워치 se 완전 정리  (0) 2020.12.07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1분만에  (0) 2020.12.05
에어팟 프로 장단점  (0) 2020.12.04
갤럭시 탭s7 총정리  (0) 2020.1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