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유튜브 프리미엄 총정리

by 모찌 2020. 12. 17.

안녕하세요. 요즘 유튜브 모르시는 분들 거의 없죠. 요즘에는 유튜버라는 새로운 직업이 생길만큼 인기가 대단합니다. 일반인이나 연예인들 다양한 분들이 모두 유튜브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최근 들어 블로그를 찾아보는 것보다 유튜브에서 정보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유튜브는 무료로 얼마든지 시청할 수 있고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유튜브 동영상

유튜브을 한번 보기 시작하면 추천 알고리즘이 제가 보고 싶은 것만 추천을 해줘서 계속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번 보기 시작하면 1시간은 기본으로 보게 되는데요. 그만큼 서비스가 잘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사이트이다보니 아쉬운 점들이 몇가지 생기게 되는데요. 그래서 유료 버전인 유튜브 프리미엄이 생겼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이란?

 

 

유튜브 프리미엄 명칭은 기존에 유튜브 레드라고 불렸습니다. 처음에 나올 때는 유튜브 레드라고 했었는데요. 지금은 명칭이 유튜브 프리미엄이라고 변경됐다고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튜브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며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좀 더 편하게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은 처음 1개월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험 기간이 끝나고나면 1달에 9,500원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만 체험해보시고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한데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체험해보시는 분들은 다시 무료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너무 불편해서 다시 결제할정도로 편리하다고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

 

 

 

1. 광고제거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유튜브를 보다 보면 가장 귀찮은게 광고입니다. 노래를 듣거나 조용한 영상에서 갑자기 튀어나오는 광고로 깜짝 놀랄때도 많습니다. 광고가 짧으면 가만히 듣지만 가끔은 너무 긴 광고가 있기 때문에 한번씩 조작을 해야 합니다. 너무 자주 나오는 광고 때문에 불편하셨던적 많으실겁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시면 이러한 광고로부터 자유로워지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유튜브를 많이 이용하셔도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장 큰 장점 같습니다. 광고때문에 불편하셨던 분들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오프라인 저장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유튜브 프리미엄 두번째 기능은 오프라인 저장 기능입니다.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장점이 아니라고 생각되실겁니다. 하지만 제한된 데이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동영상을 보는 것은 굉장히 부담스럽습니다. 한 영상만 해도 용량이 기가 단위가 넘어가는 게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시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래서 와이파이 환경에서 영상을 저장을 해두었다가 자유롭게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비행기에 탑승했을 때나, 캠핑갔을 때 같이 데이터가 터지지 않는 환경에서도 유튜브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3. 백그라운드 재생

 

휴대폰에서는 동영상 시청을 하다보면 불편한점이 생기는데요. 유튜브 화면이 켜져있는 상태로 재생을 해야됩니다. 카카오톡을 하거나, 메세지를 확인할 때 같이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특히, 길거리에서 유튜브를 통해서 노래를 듣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하신다면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면서도 다른 작업들도 가능하고 길거리 다니면서 쉽게 음악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광고도 없고 동영상 저장도 가능하고 백그라운드 재생도 되니 정말 편리하게 유튜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유튜브를 통해 노래를 감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유튜브 무료버전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노래를 듣다보면 광고도 나오고 유튜브 화면도 켜두어야 해서 정말 불편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하시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도 없고 오프라인으로 백그라운드 환경에서 유튜브 노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오늘은 유튜브 유료버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정말 자주 시청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총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7세대 모든 것  (0) 2020.12.19
토지대장 무료열람 쉬워요  (0) 2020.12.18
배민 사장님사이트 이용하기  (0) 2020.12.15
넷플릭스 tv로 보기 5가지  (0) 2020.12.14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3분만에  (0) 2020.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