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프롤린 유산균 모든 정보

by 모찌 2021. 3. 2.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롤린 유산균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반 유산균에 대해서는 많이 아실겁니다. 유산균이 몸에 좋다는 사실은 모든 사람들이 다 아실텐데요. 그만큼 정말 많은 사람들이 매일 유산균을 챙겨 먹고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유산균 제품도 굉장히 많은데요. 그 중에서 프롤린 유산균이라는 제품이 가끔 보이곤 합니다.

프롤린 유산균

유산균이 장 건강을 유지시켜주고 우리 몸에 좋은 유익균을 늘려주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하지만 일반 유산균은 장에 도달하기 전에 대부분 죽는다고 합니다.

 

프롤린 유산균

그래서 장까지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연구를 했는데요. 그래서 최근에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바로 프롤린 유산균입니다.

 

 

프롤린 유산균

 

 

프롤린 유산균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프롤린에 대해서 우선 알아보겠습니다. 프롤린이라는 것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성분인데요. 주변의 환경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물질이라고 합니다. 이 프롤린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에서 피부를 만드는 성분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프롤린 유산균이란 유산균을 생성할 때 프롤린을 넣은 것입니다. 일반 유산균의 경우에는 소화 과정에서 위산과 담즙으로 인해서 거의 90% 이상 죽어버리게 됩니다.

 

프롤린 유산균

하지만 프롤린 유산균의 경우에는 프롤린이라는 막이 소화과정으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장까지 도달하기 쉽다고 합니다. 프롤린 유산균은 유산균을 보호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지만 사실 우리 몸에 굉장히 좋은 역할을 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프롤린 유산균

이러한 프롤린 유산균이 실제로 출시되기 전에도 유산균을 보호하기 위한 코팅된 캡슐형태도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경우에도 장까지 도달하기는 힘들었다고 합니다. 캡슐의 강도를 조절하여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굉장히 히 어려웠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프롤린 유산균은 적당한 장의 위치까지 도달하게 된다고 합니다. 

 

프롤린 유산균 효능

 

 

프롤린 유산균 효능은 일반 유산균과 효능은 비슷합니다. 하지만 일반 유산균에 비해서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유산균의 효능이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1. 장 건강 개선

 

프롤린 유산균

유산균 하면 가장 많이 생각나는 효능은 바로 장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프롤린 성분은 장 점막 손상을 보호해주고 장내에 유익균이 많아지면서 장운동이 활발해지고 배변활동도 원활해지게 됩니다. 변비, 설사, 소화장애에도 좋습니다. 

 

2. 체중 감량

 

프롤린 유산균

음식을 조금만 섭취해도 살이 쉽게 찌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대부분 페르미쿠테스라고 일명 뚱보균의 비중이 높을 수 있습니다. 이 뚱보균이 많아지면 지방세포가 빠르게 증식하면서 비만의 원인이 되는데요. 

 

프롤린 유산균

프롤린 유산균은 이 비만세포의 증식을 억제와 동시에 제거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뚱보균의 비중을 낮춰주면서 체중 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면역력 향상

 

 

장에는 체내의 면역세포가 굉장이 많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의 장은 면역력에 대해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장내에 유해균이 많아지면 면역력도 안좋아지면서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프롤린 유산균은 장까지 쉽게 도달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익균이 늘어나며 유해균은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그래서 장내의 환경이 좋아지면서 우리 몸의 면역력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복용법

 

프롤린 유산균

프롤린 유산균은 우리 몸에 위산이나 담즙때문에 쉽게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식후 보다는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요구르트, 요거트 같은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파괴되는 유산균을 더욱 줄일 수 있으며 식이섬유과 함께섭취하면 유산균의 활동성을 높여줍니다.

 

프롤린 유산균

프롤린 유산균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뜨거운 물이나 뜨거운 음식과 함께 먹으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또한 항생제를 드시는 분들은 함께 먹게되면 유산균이 쉽게 죽기 때문에 4~5시간의 간격을 두고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프롤린 유산균

오늘은 프롤린 유산균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프롤린 유산균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2g이라고 합니다. 몸에 좋다고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된다면 오히려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꾸준하게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프롤린 유산균 모든 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쉬워요  (0) 2021.03.08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TOP3  (0) 2021.03.04
교통범칙금 조회 1분만에  (0) 2021.02.28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BEST3  (0) 2021.02.27
pdf 용량 줄이기 TOP3  (0) 2021.0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