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by 모찌 2021. 4.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해보셨다고 하면 대부분 네이버에서 한번쯤은 검색해보셨을텐데요. 네이버에는 많은 정보들이 있어서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컴퓨터에서 자주 이용하다 보면 바탕화면에서 클릭 한번으로도 실행할 수 있도록 설정하면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생성해두는 것이 관리하는 것도 더 편하고 바탕화면에서 찾기도 쉽습니다.

 

요즘에는 브라우저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데요. 저는 오늘 3가지 브라우저와 윈도우에서 바로가기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소개해드린 브라우저들 중에 없는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하는 방법은 대체로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 크롬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브라우저는 크롬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크롬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이용하실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크롬에서는 설정 화면에서도 친절하게 바로가기 만들기 라는 메뉴가 있기 때문에 더 간단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우선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켜주시고 네이버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로 접속하셨으면 주소창 왼쪽에 자물쇠아이콘이나 네이버 아이콘이 보이실텐데요. 그 아이콘을 마우스 드래그 앤 드랍으로 끌어다가 바탕화면으로 옮겨주시기 바랍니다.

 

옮기시면 바탕화면에 네이버 아이콘과 함께 NAVER 라고 바로가기가 생성되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성된 바로가기를 클릭해보시면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바로 네이버 주소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크롬에서는 설정 메뉴에서도 바로가기 만들기를 하실 수 있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로로 된 ...을 클릭하시고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는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새 창으로 열고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창으로 열기'를 선택을 해주시고 아래에 만들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까와 동일하게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생성되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 엣지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브라우저는 엣지 브라우저입니다. 엣지 브라우저는 마이스크로소프트에서 개발되어 제공하고 있는 브라우저인데요. 요즘에 윈도우를 설치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처럼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브라우저입니다.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엣지 브라우저에서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네이버 사이트로 이동해주시고 주소창 왼쪽을 보시면 자물쇠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마우스를 통해 드래그 앤 드랍으로 바탕화면으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옮기시고 나면 동일하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원하는 사이트를 시작메뉴나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오른쪽 위에 ...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설정메뉴가 펼쳐지는데요. '기타도구' 에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 또는 '시작 화면에 고정'을 하시면 시작메뉴나 작업 표시줄에서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예전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하시거나 별도의 브라우저를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익스플로러가 익숙하실 겁니다.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사이트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주소창 왼쪽에 네이버 아이콘이 작게 보이실텐데요. 아이콘을 드래그 앤 드랍으로 바탕화면으로 옮겨주시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 네이버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 윈도우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브라우저를 실행하지 않고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바로가기를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바탕화면 아무곳에서나 오른쪽 클릭을 하시고 '새로 만들기' 에서 '바로 가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항목 위치 입력 부분에 네이버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가기의 이름을 지정해주셔야 하는데요.

 

현재 네이버바탕화면 만들기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므로 네이버를 입력하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브라우저의 네이버 바로가기가 생성되실텐데요. 실행해보시면 네이버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오늘은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방법은 네이버뿐만 아니라 모든 사이트에서도 가능하니 혹시 바로 이용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다면 똑같은 방법으로 바로가기를 생성하셔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라면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실겁니다. 이상으로 네이버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