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간단해요 (무설치)

by 모찌 2021. 5.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dwg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에는 설계 관련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만 dwg 파일을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요즘에는 캐드 프로그램이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관련 업종이 아니어도 한번쯤은 마주치게 됩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하지만 dwg 파일은 자주 마주치지도 않기 때문에 한번 보기 위해서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하지만 컴퓨터 업무를 하시다 보면 pdf 파일은 자주 마주 치기도 하고 어떤 환경에서든지 같은 문서 형태를 유지하고 무엇보다 브라우저나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dwg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다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dwg 뷰어 프로그램이나 pdf 편집 프로그램 같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에서 바로 변환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 allinpdf

 

 

dwg파일을 pdf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allinpdf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는 pdf 와 관련된 다양한 작업을 하실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pdf 자르기, 합치기, 용량 줄이기 등 pdf 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들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pdf 파일을 자주 다루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우선 allinpdf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 사용하시는 검색 포털 사이트에 'allinpdf'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하시면 allinpdf 사이트를 쉽게 발견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allinpdf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allinpdf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다양한 기능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원하시는 기능이 있다면 클릭하셔서 자유롭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므로 'DWG PDF 변환' 메뉴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dwg pdf 변환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이곳에 dwg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놓거나 '파일 선택'을 클릭하셔서 dwg 파일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을 선택하시면 업로드가 되는데요. 업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의 용량에 따라 업로드 되는 시간이 달라집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업로드가 완료되면 포맷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현재는 pdf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있으므로 PDF 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로 OK 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변환이 진행되는데요. 변환이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마찬가지로 dwg 파일 용량에 따라서 변환되는 시간이 달라집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변환 완료가 되셨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지금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pdf 파일로 변환된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을 열어보시면 정상적으로 변환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 zamzar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zamzar 입니다. 이 사이트는 다양한 파일을 원하는 포맷으로 변경해주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 역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많은 파일 형식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zamzar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 사용하시는 검색 사이트에서 'zamzar'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하시면 zamzar 공식 사이트를 바로 찾으실 수 있는데요.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zamzar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곳에 dwg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놓으시거나 'Add Files'를 클릭하셔서 파일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선택하시면  2번째 단계로 이동되실텐데요. Convert To 를 선택해서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 pdf 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그럼 마지막 단계로 이동이 되실텐데요. 'Convert Now'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파일이 업로드가 되고 변환이 진행됩니다. 변환이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마찬가지로 파일의 용량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달라지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변환이 완료되셨으면 파일 옆에 'Download' 버튼이 생기는데요. Download 를 클릭하시면 pdf 로 변환된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pdf 파일을 열어서 확인을 하시거나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변환을 했는데 본인이 필요한 형태로 정상적으로 변환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파일 형태 그대로 보는 것이 더 정확하기 때문에 dwg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간단해요 (무설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