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참전 날씨가 아주 좋았던!
03. 30 - 04. 03
베트남 다낭에 다녀왔습니다.
어렸을 적 일본여행을 다녀온 이후 해외 여행은 거의 10년만이었어요.
여행 준비는 어떤 것을 해야할 지 모르겠더라구요
저처럼 뭘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서 다낭 여행 준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시차는 서울 시간 -2시간
다낭 여행 준비물
01 너무너무 당연한 여권, 여권사본, 항공권, 이티켓
혹시 모를 여권 분실을 대비하여 여권 사본을 복사해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02 포켓 와이파이 vs 유심
인터넷 사용을 위해서 포켓 와이파이 또는 유심을 준비해야합니다. 로밍 서비스는 너무 비싸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포켓 와이파이의 장점 여러명, 여러 기기 사용가능, 빠른속도?(이건 확실하지 않습니다.)
포켓 와이파이의 단점 무겁다. 항상 들고 다녀야 한다. 충전을 해야한다. 사용 후 반납을 해야하기 때문에 기기 분실에 유의해야 합니다.
유심의 장점 별도의 휴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유심의 단점 혼자 사용( 테더링 기능시 속도가 조금 느려지지만 2명 이상 사용할수 있긴합니다.)
개인적으로 유심을 더 추천합니다.
유심은 국내 또는 현지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저희는 현지에서 구입했습니다.
23시 10분에 도착했는데도 공항내에 여러곳에서 유심을 팔고 있었습니다. 한국인 관광객이 많아서인지 파는 분들 대부분 한국말을 다하셨습니다. Viettel 4G로 구입했는데 7달러 였고, 사용하는 동안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더 저렴한가격에 더조금더 느린?통신사 유심도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03 숙소바우처
혹시 모르니 숙소 바우처를 프린트 해서 준비해 갔습니다.
04 돈
베트남 돈 200동 = 한국 돈 10원
편하게 나누기 20을 하면 됩니다.
100달러가 가장 환전하기 간편하고 잘해줍니다. 한국에서 달러로 미리 환전해 갑시다!
현지에서 2,250,000 ~2,333,000 사이로 환전하면 됩니다.
05 동지갑
베트남 돈인 동을 간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동지갑을 따로 만들어서 가져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안만들고 그냥 갔는데 동을 지불할때 조금 번거롭긴했습니다. 그래도 많이 불편하진 않았으니 다시 베트남 간다해도 안만들것 같습니다.
06 여행자보험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꼭 들고갑시다! 마이뱅크, 신한은행 등등 인터넷이나 어플로 간편하게 들수 있습니다!
01 오토바이탄 소매치기!! 가방조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