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드센스

구글 애드 센스 승인 후기 및 팁

by 모찌 2018. 9. 3.



8월초 신청한 애드 센스가 드디어 승인이 되었어요!!

승인 받기 위해 정말 마음 고생을 많이 했어요. 

매일매일 하루에도 열번씩 승인 메일을 받기 위해 메일함을 클릭하고 실망하고 반복했어요.

사실 신청하자 마자 1일차에 바로 승인메일이 왔었어요. 너무 빨리와서 의아했는데 구글 측 오류였었나봐요. 

이메일로 문의하니 아직 승인이 된 것이 아니라는 답변을 받았어요.ㅠㅠ 

그 후 좌절해서 며칠동안은 포스팅도 안하고 놀다가 다시 새롭게 마음을 잡고 포스팅한 후 드디어 승인메일을 받았어요.

 









애드 센스 2차 승인을 위한 팁


저도 다른 분들 처럼 승인 신청을 하고 블로그 이곳저곳 승인팁을 얻기 위해 돌아다녔어요.

다들 하시는 말씀은 1000자 이상 포스팅을 하고, 카테고리 수를 줄이고, 포스팅에 사진을 넣지 말아라 하셨어요.

그런데 이상한점이 1000자 이상 50개 글을 작성하고, 방문자수가 1만명이 넘어가도 어떤 분들은 승인이 되고 어떤 분들은 승인이 안되더라구요. 같은 조건인데 참 이상해요. 


저의 경우는

글 60개 정도(반정도는 사진이 많았어요.) 

카테고리 수 7개

방문자 수 50~70명 (구글 애널리틱스 기준)

에서 승인이 났어요.



1. 포스팅 글자 수 1000자 이상

500자 이상이면 된다는 분들도 있고, 5000자 이상 해야 한다는 분들도 있어요. 저는 그렇게 글을 많이 쓰지 못해서 1000~1200자 정도로 포스팅을 작성했어요. 제가 승인 받은 것 봐서는 이정도 글자 수면 충분한 것 같아요.



2. 카테고리 수?

카테고리가 너무 많거나 빈 카테고리가 있으면 승인이 안난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카테고리를 1~2개만 만드는 분들도 있는데 저의 경우는 7개에서 승인이 났어요. 그 중 한 카테고리는 글이 1개 밖에 없었어요. 대신 다른 카테고리의 글 수는 모두 10개 정도 되었어요. 



3. 방문자수

방문자 수 는 상관이 없다. 큰 영향을 미친다. 의견이 갈려요. 저는 방문자 수가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해요. 

애드 센스 신청 후 거절 메일도 오지 않고 무한검토중 상태에 2주가량 빠진 적이 있어요. 너무 답답해서 구글 고객센터에 문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답변으로 아래 사진과 같은 메일을 받았어요.




1단계는 설정창이 활성화 되면 통과한 것이에요. 저는 탈퇴했다가(구글 계정이 아닌 애드 센스 계정 해지) 재 신청했다가를 10번넘게 반복했었어요. 항상 신청 후 2~3시간이면 설정창이 활성화 됬어요. 2단계가 문제 였었는데 글 수에 비해 방문자가 많이 오지 않았어요. 구글 애널리스틱 기준 50~60명 정도였고 그 이하로 떨어질 때도 많았어요. 

위사진의 애드센스 계정이 아직 검토 중일 수 있는 가장 큰 두 가지 이유 를 설명하는 유용한 동영상을 보았는데요. 두 가지 이유로 첫 번째는 정확한 코드 구현, 두 번째로는 충분한 광고 노출수 를 요구 했어요. 저는 두 번째 조건을 충족하지 못했었던 것 같아요. 방문자 수가 50명이 안되는데도 합격하신 분들도 많지만 만약을 위해 방문자 수는 50 이상으로 확보해 두는 것이 좋아요.



4. 구글 계정 문제?

저는 애드 센스 가입을 위해 구글 계정을 5개 사용했어요. 원래 사용하던 계정1개와 새로만든 계정 4개를 사용했어요. 

처음 만든 계정은 애드 센스에 가입하고 아무 메일도 오지 않았어요. 

두 번째 계정은 연락처를 변경했다는 메일만 왔어요. 

세 번째 계정은 가입을 축하한다는 메일과 연락처를 변경했다는 메일이 왔어요. 

네 번째 계정 역시 연락처를 변경했다는 메일만 왔어요.

다섯 번째 계정은 가입 축하, 연락처 변경, 광고신청? 이렇게 3가지 메일이 왔어요.


계정마다 오는 메일이 다르고, 애드 센스에서 반응하는 속도?와 무한검토에 빠지는지의 여부가 다르더라구요. 무한검토에 빠지신 분들은 다른 계정을 만들어 신청하시거나 기존 계정 해지 후 재신청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주의!! 다른 계정으로 신청하실 때, 기존 신청하신 것은 꼭 해지하셔야해요. 안 그러면 중복신청으로 경고 메일이 발송됩니다. 그리고, 구글 계정 삭제가 아닌 애드 센스 계정을 해지하셔야 합니다. 구글 계정을 삭제하시면 너무 일이 복잡해져요.




5. 하루 1개 포스팅과 맞춤법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루도 빼먹지 않고 일주일 동안 포스팅을 한 후 승인 되었어요. 그 전에도 꾸준히 포스팅을 하긴 했지만 하루정도는 빼먹고 다음날 두개 밀려쓰고 했었어요. 우연일 수도 있지만 하루 1포스팅 한것이 도움되었던것 같아요. 저는 맞춤법 검사는 따로 하지 않았고, 대신 모든 문장을 요. 다. 로 끝나게 작성했고, 마침표를 꼭 표기 했어요.




6. 구글 고객 센터에 문의

무한 검토에 빠졌을 때, 구글 고객 센터에 문의하면 바로 답을 얻을 수 있다는 말에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었어요. 메일을 보낼 때는 신분증 사본을 파일로 전송해야해요. 이 방법으로 통과하신 분들이 많았는데 저는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메일을 총 3번 보냈었어요,

첫 번째 메일의 답은 로그인이 잘되고있는 것을 확인했다. 다른 문제가 있으면 또 문의해라였습니다. 당연히 승인은 나지 않았구요.

두 번째 메일은 아무 답도 오지 않았어요. 현재 두번째 메일을 보낸지 2주가 넘었는데 아직도 오지 않습니다.

세 번째 메일은 위의 사진과 같이 2단계 승인 절차에 대한 안내 메일이었어요. 

이 방법으로 통과 하신 분들도 많지만 저 같이 통과하지 못하신 분들도 있을 거에요. 그래도 통과하신 분들이 많으니 고객 센터에 메일을 한번 보내보는 것을 추천해요.



쓰고 나니 별거 없네요.

결국, 기본은 1000자 이상의 맞춤법을 잘 지킨 포스팅을 하루 1개 꼬박꼬박 작성하는 것 입니다. 이 방법으로 안될시 고객 센터에 문의해보고, 계정이 꼬였을 수 있으니 해지 후 재신청을 해보는 것으로 꼭 2차승인 까지 잘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한 달이 지난 후, 한 달 동안의 애드 센스 수익 후기도 올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