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타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방법

by 모찌 2018. 9. 9.



 스마트폰 메신져로 카카오톡 다들 쓰시죠!? 핸드폰이 아닌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카카오톡을 할 수 있으면 편리한 점이 많아요.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편하게 전송할 수도 있고, 키보드를 이용해 더 빠르게 메세지를 전송할 수 있어요. 아직 카카오톡 PC 버전을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이글을 보고 설치해서 편리하게 사용하세요.









 1.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하기



먼저 카카오톡 PC 버젼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url 주소를 직접 입력하셔서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카카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lang=ko


혹시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지 않거나 오류가 생기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으셔도 되요.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083





오른쪽위에 다운로드라고 써있는 곳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마우스를 내 컴퓨터와 맞는 운영체제를 선택해 다운로드 받아 주세요. 아래 모바일 버전 다운로드도 있지만 우리는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것이니 PC버전에서 선택해 줍시다.












 2.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하기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해 주세요.




한국어가 기본으로 선택 되어져 있어요. OK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역시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할 폴더를 선택 하는 화면 입니다. 저는 기본으로 되어 있는 폴더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갔어요.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부분 입니다. 바탕화면, 빠른 실행 메뉴, 시작메뉴에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어요. 저는 시작페이지를 구글로 사용하고 있어서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부분을 해제했어요. 이 부분을 체크 하시면 앞으로 인터넷 창을 열 때 Daum 이 기본 페이지로 실행 됩니다.








마침을 누르시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카카오톡 실행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이 실행 됩니다.










3. PC 연동하기


카카오톡 PC 버전을 설치 하셨으면 기존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던 카카오톡 어플과 연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계정과 비밀번호를 잊어 버리셨다면 아래에 카카오계정 찾기와 비밀번호 재설정으로 찾아 주세요.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내 PC 인증받기를 공공장소나 PC 방에서 사용하고 계신다면 1회용 인증받기를 선택해 주세요.







인증번호는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설정을 찾아 개인/보안 탭에 들어가신후 PC 연결 관리 탭을 클릭해 주세요. 아래 상세 사진을 캡쳐 해서 올려놓았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해서 아이폰 기준으로 캡쳐 했는데 갤럭시나 다른 기종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비슷하실 거에요.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창을 찾아 터치해 주세요. 제 폰의 경우 친구 목록이 보이는 상태에서 설정창을 터치하면 다른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더라구요. 채팅 목록이 보이는 상태거나 채널, 게임, 더보기 내용이 보이는 상태에서 설정창을 터치해 주세요.







설정창에 들어오시면 개인/보안탭을 찾아 터치 해주세요.









PC 연결 관리 탭을 찾아 터치해 주세요.











PC버전 인증번호탭을 클릭해주세요.








PC버전 인증번호 4자리가 빨강 네모 안에 적혀 있을 거에요. 저는 혹시 몰라 가려서 빈공간으로 떠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찾으신 4자리 숫자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입력하시면 완료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