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 및 공유 방법

by 모찌 2020. 6. 7.

학교에서 가정에서, 직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해요. 엑셀을 사용하고 싶은데 프로그램을 구할 수 없을 때, 유용합니다.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다른 사람과 문서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읽기, 수정, 저장 등이 가능 하기 때문에 편리해요.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대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 및 공유 방법

 

먼저 크롬이 아직 설치되어있지 않았다면, 구글 크롬을 설치해 주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공식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www.google.co.kr/chrome 

 

 

 

 

 

크롬 설치가 끝나면 크롬을 실행해 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성공 입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직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꼭 하나 만들어두세요. 크롬설치, 로그인만 하면 스프레드시트 말고도 여러 다른 기능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만들어 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로그인을 하셨으면, 검색창에 스프레드 시트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해주세요. 제일 위에 구글 스프레드시트 공식페이지가 뜹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스프레드시트 공식 사이트 입니다. 연두색 아이콘의 스프레드시트를 클릭하시고, 개인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실꺼라면 개인아래의 google 스프레드 시트 이동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위와 같은 사진이 뜬다면 성공 입니다. 더하기 표시가 되어있는 칸을 클릭 하면 새로운 스프레드시트가 열립니다. 그 아래에는 내가 생성한 스프레드시트 파일의 목록들이 보이게 됩니다.

 

새 스프레드시트를 하나 생성해 주세요.

 

  

 

새 스프레드시트의 제목을 설정할 수 있고, 그 외 기능들은 엑셀과 비슷합니다. 엑셀을 사용할 줄 아시는 분들은 구글 시트 도 별 무리 없이 사용가능 하실 거에요. 

 

 

 

 

 

 

 

구글 스프레드 시트 공유 방법

 

엑셀과 달리 구글 시트는 웹상에서 편하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읽기, 수정, 저장 등등도 실시간으로 가능해요.

 

 

 

내가 공유하고 싶은 문서의 파일란을 클릭하고, 공유를 클릭해 주세요.

 

 

 

사용자 및 그룹 추가에 내가 공유할 대상의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거나 그룹 추가를 합니다.

 

 

 

 

보내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사용자가 추가되었다는 메세지가 떴다가 사라집니다. 오른쪽위를 보시면 공유되어있는 문서라고 표시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연두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편집하고 있는 문서에서 나와 스프레드 시트 홈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돌아오면 아까 내가 공유했던 문서 오른쪽에 사람모양 아이콘이 떠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공유되어 있다는 뜻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