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pdf 전자서명 넣기, 자필 서명 만들기

by 모찌 2020. 6. 8.

자필서명이 아닌 전자서명이 필요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점점 전자기기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전자서명의 필요성은 더욱 확대될 것 으로 보입니다. 이번 기회에 pdf 전자서명 넣기 방법을 알아 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자필서명 을 pdf에 첨부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간단한 작업이니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PDF 전자서명 넣기, 자필서명 만들기 

 

 

 

 

 

 

 

 

 

먼저 아크로뱃 리더를 다운받아 주세요. 다운 받은 후, 다운 받은 폴더로 가서 파일을 실행, 설치를 마무리 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get.adobe.com/kr/reader/

 

모든 버전용 Adobe Acrobat Reader DC 설치

정보: Adobe Acrobat Reader DC는 PDF 문서를 안정적으로 보고, 인쇄하고, 주석을 달 수 있는 글로벌 표준의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또한 이제 Adobe 문서 클라우드와 연결되어 컴퓨터 및 모바일 디바이��

get.adobe.com

 

 

이미 설치되어있는 분들은 다음으로 바로 넘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pdf 전자 서명 넣기

 

 

서명을 넣어야 하는 pdf 파일을 실행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채우기 및 서명 이라는 항목이 보여요. 클릭해 주세요. 혹시 오른쪽의 목록이 보이지 않는 다면 아래와 같은 작업을 해주세요.

 

 

 

왼쪽 위의 홈 옆에있는 "도구"를 클릭하고 채우기 및 서명을 클릭합니다. 새창으로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뜰거에요. 서명하려는 파일을 찾아 열어 주세요. 

 

 

 

 

 

채우기 및 서명을 할 수있는 도구상자가 열리고, 마우스 커서가 바뀌어 있을 거에요. 서명이 필요한 곳에 마우스 클릭을 해주시고, 텍스트를 입력하시면 서명 완료 입니다.

 

 

 

서명이 잘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입력이아닌 마우스로 서명을 직접 입력하실 수도 있고, 자필 서명을 사진으로 찍어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pdf 자필 서명 만들기

 

채우기 및 서명을 다시 클릭해 서명을 넣을 수도 있지만, 저는 서명 추가를 이용해 볼게요. 새로운 서명을 추가할 때 쓸 수 있는 기능 입니다. 른쪽 위에 펜 아이콘 옆의 서명을 클릭하시면 서명추가 항목이 나타납니다. 클릭해 주세요.

 

 

 

 

 

 

위의 사진과 같은 새창이 뜨게 되는데요. 유형, 그리기, 이미지 세가지 방법으로 서명을 하실 수 있어요. 유형을 클릭하시면 키보드로 입력해 서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기를 클릭하시면 마우스로 서명을 그려서 입력하실 수 있어요.

 

 

 

 

pdf 자필 서명 만들기 는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선택을 눌러 내 자필 서명 이미지를 불러오면 되는 것 인데요. 그러려면 먼저 종이에 자필로 서명을 한 후, 핸드폰으로 찍어 자필 서명 사진을 내 컴퓨터로 옮겨 놓아야 합니다. 자필 서명 이미지가 있는 위치를 꼭 기억해 두세요.

 

 

 

 

이미지 선택을 눌러 자필 서명 이미지를 찾아 열어 줍니다.

 

 

 

 

자필 서명 이미지가 잘 입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적용을 눌러주세요. 

 

 

 

 

마우스에 서명이 따라다니실 거에요. 마우스 커서를 이리저리 움직여 내가 첨부하고 싶은 위치에 놓고 클릭해 주세요. pdf자필 서명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