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by 모찌 2020. 8. 10.

 

 

 

인터넷으로 보건증 발급 가능한 것 아셨나요?

 

어렸을 적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 보건증을 발급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보건소에 가면 면봉을 하나 주시면서 화장실에 다녀오라고 하셨었죠. 이 과정이 어찌나 싫었었는지ㅎㅎㅎ 전염성 피부질환의 검사 때문에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었습니다. 

 

보건소에서 검사를 한 후, 약 5일 정도 지나야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이제는 직접 보건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편리한 점이 참 많아졌어요.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누구나 가능한 엄청 쉬운 방법 입니다. 자 따라오세요.

 

 

 

 

▶ 보건증 인터넷발급 

 

 

 

 

먼저 공공보건포털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공공보건포털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공공보건포털 사이트는 크롬 보다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편리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잘 접속하신 겁니다. 보건 관련 정보와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 입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말고도 여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한번 둘러보세요.

 

 

 

 

좀 더 스크롤을 하래로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바로 아래의 건강진단결과서 (구, 보건증)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보건증이 건강진단결과서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나봐요. 

 

 

 

위와 같은 화면으로 접속하셨을 거에요. 7종의 증명서를 발급하실 수 있는 화면 입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해보시면, 위와 같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아이핀, 디지털원패스, 핸드폰 본인확인 방법 중 한가지를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본인확인 방법이 제일 편하죠ㅎㅎㅎ

 

 

 

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른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분들은 다른 증명서를 선택하시변 됩니다. 영문 증명서도 발급받을 수 있네요. 발급완료가 되면 프린트를 하셔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공용프린트의 경우 출력이 잘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요약

보건증 인터넷 발급 은 공공보건포털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을 클릭하신 후, 개인정보 입력, 본인인증, 제증명선택, 프린트 하기의 순서 입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이 생겨서 정말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시간을 내어 보건소를 다시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이점인 것 같습니다. 아 참 그리고, 유효기간은 1년이니 1년후에는 갱신을 하셔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혹시,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에 문의해주세요.

'생활정보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건 냄새 없애는법 3가지  (0) 2020.09.07
으뜸효율가전 환급 쉬워요!  (0) 2020.08.11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0) 2020.07.12
초파리 없애는 방법  (0) 2020.07.06
크릴오일 부적합제품 명단 리스트  (1) 2020.06.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