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grammarly 다운로드 및 사용법

by 모찌 2020. 9. 4.

안녕하세요. 오늘은 grammarly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rammarly는 영어 문법 검사기 입니다. 학교 논문을 쓰거나 이메일, 회사 문서를 영어로 작성할 때, 영어 문법에 대해서 고민할 때가 많으셨을겁니다. 하지만, grammarly 사용하신다면 간단한 문법 오류나 단어를 교정해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영어를 공부하시거나 영어로 작업해야 될 일이 있으시다면 반드시 설치하셔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grammarly는 기본으로는 무료로 서비스를 해주지만 유료로 프리미엄 버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신다면 전문가에게 첨삭을 받을 수도 있고 같은 뜻이지만 글을 부드럽게 해주는 표현, 읽는 사람에게 명료하게 표현해주는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grammarly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미리 작성한 문서를 교정을 받을 수 있고 즉석으로도 교정도 가능합니다. 반드시 grammarly 페이지로 접속하지 않아도 사이트에서 글을 작성하는 곳이라면 자동으로 교정도 가능합니다.

  

 

grammarly 다운로드 및 사용법

 

 

 

 

우선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기위해서 검색창에 'grammarly' 를 검색합니다.

 

 

 

 

 

가장 위에 있는 Grammarly 공식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방문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가운데에 'Add to Chrome It`s free' 문구라고 적혀있는 초록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이되는데 오른쪽 위에 'Add to Chrome'  파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확인 팝업이 보이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를 클릭해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의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Grammarly 설치 완료 페이지가뜨면서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각각 원하시는 가입 방법으로 가입을 진행합니다.

 

 

 

 

 

가입을 진행하면 사용 목적에 대해서 물어보게 되는데 리스트 중에 알맞는 것들을 선택하시고 Continue 를 클릭합니다.

3개 정도의 문항이 이어지니 확인해보시고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더 좋은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오르쪽 'Level up with Premium' 버튼을 클릭하셔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우선 무료 버전을 사용할 계획이기 때문에 왼쪽에 있는 'Continue to Grammarly'  클릭해서 진행했습니다.

 

 

 

 

 

시작을하게 되면 Grammarly 에 대해 설명을 해줄지 팝업이 보입니다. 원하시는 목록을 클릭합니다.

 

 

 

샘플 문서를 보시면 왼쪽이 미리 작성되어 있는 문구입니다. 전체적으로 왼쪽은 문서를 수정, 작업이 가능한 에디터이고 오른쪽은 문구를 검사해주는 검사기 입니다.

 

에디터에서 잘못된 부분은 빨간색 밑줄이 되어있고 오른쪽에서는 그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수정이 필요하다면 오른쪽에서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에디터에서 단어가 수정이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에디터에 밑줄이 된 단어 및 문장들을 클릭하면서 잘못된 부분을 확인하시고 오른쪽 검사기에서 클릭하면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왼쪽 위에 빨간색 네모로 표시된 줄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에디터에서 동작할 수 있는 목록이 보이게 됩니다.

 

 

 

 

 

 

다양한 목록들이 있는데 Upload File을 통해서 문서파일을 가져올 수도 있고 Download 를 통해서 docx 파일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목록 아래쪽을 확인하시면 Language preference 도 있는데 다른 나라 언어로도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왼쪽 위에 빨간색 네모로 표시된 Grammarly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Grammarly 홈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으로 이동하시면 위쪽에 Windows 전용 프로그램도 설치가 합니다. 'Intall now'를 클릭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Grammarly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됐습니다. 다운로드 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줍니다.

 

 

 

설치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 데스크탑 프로그램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어로 문서 작업이 많으시다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는게 더욱 편할 듯 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어떤 사이트에서도 메일을 보내거나 텍스트를 작성할 때 정말 편리합니다. 위 이미지는 메일을 보낼 때 이미지이며 영어로 메일 내용을 작성했는데 틀린 부분은  Grammarly가 자동으로 분석하여 밑줄로 표시를 해줍니다.

 

사이트로 방문없이도 밑줄에 마우스를 올려서 수정이 필요하시면 클릭만 해주면 자동으로 수정이 가능하답니다.

 

 

 

 

무료 버전 vs 프리미엄 버전

 

무료버전은 간단한 문법, 스펠링, 구두점에 대해서 체크 및 수정을 해줍니다.

 

프리미엄 버전은 문서의 표절이라고 생각된 부분과 가독성을 개선해줍니다. 또한, 적절하지 않은 표현이 있다면 찾아서 첨삭도 해주고 뜻은 같지만 메세지의 더 좋은 표현을 찾아줍니다.  

 

영어로된 문서 작업이 많으신 분들이나 메일을 많이 주고 받으시는 분들은 Premium 버전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remium 버전은 현재 월 $11.66 이므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입니다.

 

이상으로 grammarly 다운로드 및 사용법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영어 문법 검사기 통해서 많은 분들이 편하게 영어 문서 작업을 하셨으면 좋겠네요.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 방법  (0) 2020.09.06
코레일 기차표 예매 쉬워요  (0) 2020.09.05
유튜브 다운로드 쉬워요  (1) 2020.09.03
크롬pc 다운로드 및 설치  (0) 2020.06.29
pdf 전자서명 넣기, 자필 서명 만들기  (1) 2020.06.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