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무료 홈페이지 사이트 소개

by 모찌 2020. 9. 6.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제작을 고민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시죠. 요즘 개인 홈페이지 하나씩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어야겠다는 막연한 생각으로 시작하면 알아야 할게 너무 많고 어렵게 느껴집니다. 최근에는 반응형 웹페이지가 인기가 많아지면서 반응형에 대해서도 공부를 해야하고 디자인도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생각하는 페이지는 복잡하지 않고 다른 사이트 들처럼 간단하게 꾸미고 싶은데 막상 하려고 하면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처음부터 유료로 제작 요청을 하기에는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 홈페이지 사이트 3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들은 무료 도메인, 무료 웹호스팅, 무료 템플릿 등등 많은 것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제 3가지 무료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Wordpress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무료 홈페이지 사이트 아주 유명한 Wordpress 사이트입니다. Wordpress로 블로그, 웹사이트, 앱을 쉽게 만들어줍니다. 

 

 

 

매우 많은 템플릿과 뛰어난 자유도를 자랑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모습대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개인 블로그 부터 시작해서 매우 유명한 뉴스 사이트까지 전체 웹사이트에서 38%가 Wordpress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Wordpress는 자유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사용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SEO에 자동으로 최적화를 해줍니다. 또한 최근에 유행하는 반응형 웹사이트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관리, 보안이 뛰어나기 때문에 해킹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는 사이트입니다.

 

 

 

 

Wordpress 플러그인은 Wordpres의 강력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5만여개가 넘는 플러그인이 Wordpress 공식 홈페이지에 존재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은 다른 사이트에서도 플러그인 추가 설치도 가능합니다.

 

 

 

Wordpres은 기본 기능은 무료지만 추가 기능은 요금제가 있으므로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Wix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무료 홈페이지 사이트 Wix 입니다. Wix 매우 쉽고 빠르게 무료로 제작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Wix 는 제작 하고 싶은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홈페이지의 제작도구를 이용하면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에 기반을 둔 Wix ADI 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제작되는 맞춤형 홈페이지까지 가능합니다. Wix 에디터를 이용하면 직접 홈페이지를 무료로 디자인도 가능합니다.

 

 

 

Wix 에디터

 

백지 상태로 된 원본 레이아웃부터 디자이너가 직접 제작한 500개의 템플릿 중 하나를 이용하여 무료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편집하는 것도 마우스로 드래그 & 드롭만으로도 가능합니다. 코딩할 필요없이 많은 것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Wix Corvid

 

서버 걱정없이 코딩 작업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데이터 베이스 컬렉션 설정, 사용자 지정 양식 추가, 콘텐츠 중심의 홈페이지, API 솔루션까지 다양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Wix ADI

 

Wix ADI 로 전문적인 홈페이지를 매우 빠른 속도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간다한 질의 응답만으로 각 이용자의 비즈니스 요구와 정보를 학습하게 되어 사용자에 맞는 최적화된 사이트를 제작해줍니다.

 

 

 

 

Wix 는 기본으로는 무료로 사이트 제작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각 사용에 맞는 요금제도 있습니다. 필요한 기능에 따라서 사용에 맞는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3. Creatorlink

 

creatorlink 사이트를 이용해도 매우 쉽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creatorlink 는 블럭을 가져다가 원하는 곳에 붙이면서 제작

이 가능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무료버전인 기본기능으로도 매우 많은 기능을 지원을 해줍니다.

 

 

 

 

 

 

기본적인 편집기능, 템플릿, 이미지,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홈페이지를 블럭 조립하면서 제작을 하게 되는데 그 블럭마다 html/css 를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자유롭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이미지, 배경음악 또는 동영상을 무료로 사이트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기능들외에도 기본기능으로 많은 것들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creatorlink 기본 기능은 무료지만 추가 기능이 필요하면 다른 요금제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필요한 기능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사이트들의 기능 및 요금제를 확인 비교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모두들 어렵지 않고 쉽게 개인 홈페이지를 만드셔서 사용하셨으면 좋게습니다.

 

이상으로 무료 홈페이지 사이트 소개 무료 사이트 소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방법  (0) 2020.09.08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용법  (0) 2020.09.08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 방법  (0) 2020.09.06
코레일 기차표 예매 쉬워요  (0) 2020.09.05
grammarly 다운로드 및 사용법  (0) 2020.09.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