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cj대한통운 택배조회 상세방법

by 모찌 2020. 9. 22.

안녕하세요. 택배가 오는날이 되면 항상 설레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원하는 상품이 빨리 도착하기 바라면서 많이 기다려봤습니다. 항상 기다리면서 내 택배는 언제올지 현재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서 택배 조회를 많이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상하게 도착할 시간이 된거 같은데 아직 택배 도착 소식이 없다면 더욱 궁금했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저와 비슷하게 택배의 소식이 궁금하셨던 경험이 있있으실텐데요.

 

저는 CJ대한통운 택배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cj대한통운 택배조회 상세방법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택배를 조회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오늘 간편하게 조회하는 방법,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방법, 모바일에서 조회하는 방법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조회 상세방법 간편조회

 

 

검색창에 '택배조회'를 검색합니다.

 

 

 

검색창에 '택배조회'를 검색하셨으면 위 이미지와 같이 택배 및 항공화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저의 경우는 CJ 대한동운택배이므로 업체명을 'CJ대한통운택배'를 선택 해주고 오른쪽에 송장번호까지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조회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대한통운페이지의 택배 조회 페이지에서 자동으로 검색을 해줍니다. 이 곳에서 택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조회결과에 대해서 보내는 분과 받는 분, 상품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제가 가장 굼금해 했던 상품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인수 시간, 상품의 이동, 배달지 도착시간, 배달 출발시간, 배달 완료시간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니다. 또한 가장 오른쪽에 담당 점소까지 나와있으므로 택배의 배송 소식이 없을 경우 또는 문제가 생겼을 경우 어느 지점에 문의해야할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택배기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택배기사님의 성명과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택배에 대한 신뢰가 생깁니다.

 

 

 

 

 

 

 

 

 

 

cj대한통운 택배조회 상세방법 홈페이지 조회

 

cj대한통운 홈페이지를 방문하기 위해서 검색창에 'cj대한통운'을 검색합니다.

 

 

 

 

 

검색결과에서 가장 위에나오는 CJ대한통운을 클릭하여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아래쪽에 운송장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란이 보입니다.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시고 오른쪽에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서 조회를 해줍니다.

 

 

 

 

 

조회하시면 조회결과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간편조회와 같은 내용이지만 다른 모습으로 보이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운송장번호와 보내는분, 받는분, 상품 정보,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 상태에 대한 정보도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인수, 상품 이동, 배송지 도착, 배송 출발, 배달완료에 대한 시간 정보와 상태, 담당 점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캐쉬백 포인트 적립하기'링크를 통해서 운송장 번호를 통해서 택배 포인트를 적립하여 나중에 사용할  수 있으니 한번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배송을 해주시는 택배기사님의 명함같은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과 연락처, 소속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택배를 받으시기 전에 미리 확인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택배 고객센터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토요일 오후부터 일요일까지는 휴무이므로 상담 운영시간을 잘확인하시고 택배에 대한 문제 및 사고가 있을 경우 고객센터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 가장 아래에는 챗봇 상담도 있으니 고객센터가 안될 경우에는 챗봇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조회 상세방법 모바일 조회

 

 

마지막으로 cj대한통운 택배조회 상세방법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 'CJ대한통운' 또는 'CJ대한통운 택배'를 검색합니다.

 

 

 

 

 

검색하시면 검색결과에서 위와 같은 어플을 찾아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하시면 처음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어플 이용약관의 동의와  핸드폰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핸드폰 인증을 진행하시면 핸드폰 번호에 따른 택배들이 자동으로 배송조회에 등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하고 싶으신 배송을 터치를 합니다.

 

 

 

 

 

상세보기 페이지로 이동됐으면 이전에 PC에서 확인하셨던 택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고 어플에서는 간단하게 반품을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배송상태에 대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언제 배송이 완료됐는지 확인이 가능한데 배송완료에 오른쪽 '상세'를 터치하시면 배송기사님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기사님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배송기사님에게 메세지도 보낼 수 있고 평가도 가능합니다. 고생하신 배송기사님에게 칭찬글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핸드폰인증을 하셨는데 조회되지 않은 택배가 있으시면 아래에 택배조회를 터치합니다.

 

 

 

 

 

택배조회에서 조회하고 싶으신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시고 조회하기를 터치하시면 택배조회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도 택배조회하기 정말 간편하죠?

 

 

 

 

 

이상으로 cj대한통운 택배조회 상세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