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쉽게

by 모찌 2020. 9. 26.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란, 매출이 감소한 영세 소상공인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강화가 되어 경영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지원금인데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9월 24일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해서 9월 25일부터 지급이 순차적으로 지급이 된다고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1. 소상공인 지원대상

 

 

 

 

 

소상공인은 상시근로자수가 광업, 제조업, 건설업 및 운수업인 경우 10인 미만, 이외에는 5인 미만이어야 합니다. 매출액 기준도 있으므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새희망자금은 PC방이나 학원 독서실같은 특별피해업종과 수도권 음식점, 프렌차이즈 커피전문점 등 영업제한업종같은 특별피해업종일 경우와 19년도에 매출 4억원 이하인 소상공인 중 20년도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의 경우 대상이 됩니다.

 

 

 

특별피해업종 중에서 집합금지업종의 경우에는 지원금액이 200만원, 영업제한업종일 경우에는 150만원 지원이고 일반업종의 경우에는 100만원이 지원됩니다.

 

 

지원대상에 해당되어도 사행성 업종, 변호사 및 회계사 같은 전문직종, 부동산 임대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업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2. 신청 기간

 

신속 지급의 경우에는 9월23일부터 24일까지 새희망지급 대상자로 문자를 받으신분들은 9월24일부터 소상공인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속지급 대상자의 온라인 신청은 10월 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원활한 신청을 위해서  사업자등록 끝자리 숫자로 9월 24일는 짝수, 9월 25일에는 홀수만 받는다고 합니다. 9월 26일부터는 구분없이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1차는 일반업종과 특별피해 업종이 해당되며 추석전에 이루어지게 되고 2차는 1차 지급에서 제외된 특별피해업종 중에 행정자료가 확보된 소상공인이 추석이후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혹시 온라인 신청이 안되시는 분들은 10월 26일부터 관할 지자체지저앙소에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일정과 장소는 10월 12일(예정)에 안내된다고 합니다.

 

 

 

 

 

3.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하는 절차는 위와 같습니다. 대상여부에 대한 조회 후, 본인인증 및 추가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그러면 지급금액 확정문자를 받게 되고 계좌에 입금이 됩니다. 

 

 

 

입금은 처음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9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서 검색창에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가장 위에 나오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소상공인 메인 홈페이지에서 왼쪽에 크게 보이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하기전에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 팝업이 나옵니다.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보시고 확인하셨다면 왼쪽 아래에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새희망자금에 대해서 이용약관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필수사항에는 모두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동의함'을 체크해주시고 선택사항에 대해서는 원하시는 걸로 선택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라면 개인사업자 버튼을 체크한 상태로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대상여부 조회'버튼을 통해 조회를 하도록 합니다.

 

 

대상에 해당되신다면 위와 같이 지급대상이라는 안내문이 나옵니다. 특별한 사항이 없으므로 '확인'을 클릭합니다.

 

 

 

지급 대상이 아니라면 위와같은 팝업이 나오는데 여기서 '자가진단'을 클릭하여 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자가진단을 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보이게 되는데 각 해당되는 사항들에 대해서 체크를 해주시고 왼쪽 아래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모두 정상적으로 마치셨다면 본인인증을 진행해줍니다.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본인인증을 마치셨다면 위와 같이 신청서가 보이게 됩니다. 입력했던 내용들은 이미 작성되 있으므로 추가 입력해야 되는 부분들만 입력하도록 합니다. 

 

모든 입력을 마치셨다면 가장 아래에 보이는 '신청'을 클릭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신청한 내용에 대해서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고 이상이 없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모든 절차를 마치셨다면 위와 같이 신청이 완료 됩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쉽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