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3가지

by 모찌 2020. 9. 30.

안녕하세요. 요즘 동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유튜브 크레이터분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TV방송처럼 전문적인 기술이 없어도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편집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업로드할 동영상은 많은 기술이 필요하지 않은데 유료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기엔 가격이 부담되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1. 곰믹스

 

 

 

 

 

 

곰믹스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저도 간단한 동영상을 편집해야될 때면 곰믹스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영상 자르기, 배경음악 추가, 자막 넣기, 영상 전환 효과 등 많은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곰믹스에는 간단한 클릭만으로도 동영상 전환, 프레임 효과 등 다양하게 오버레이 클립이 가능합니다. 음원, 폰트, 이미지 등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만으로도 아주 쉽고 빠르게 영상 편집이 가능합니다.

 

인코딩도 정말 간단하고 빠르게 되기 때문에 처음 동영상 편집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무료로 사용하시다가 유료로 전환이 가능하시구요. 무료와 차이점은 인코딩 시간 제한이 있지 않습니다. 또한, 인코딩 되는 영상에 곰믹스 워터마크가 삽입되지 않으며, 컨텐츠 사용이 제한되지 않아 모든 컨텐츠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뱁 믹스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뱁믹스입니다. 백믹스는 방송 자막이나 특수 효과를 쉽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막의 기능에 최적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특별한 자막을 삽입하는데 많이 사용됩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자막의 폰트 스타일이 많은 편입니다.

 

자막에 최적화 되있어도 간단한 동영상 자르기, 필터, 배경음악, 동영상 자르기 등 간단한 동영상 편집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의 디자인이 편집하는데 매우 직관적이며 사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뱁믹스 역시 유료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료로 이용할 경우에는 이미지 삽입이 가능해지고 자막의 색상, 자막 크기 변경, 자신만의 템플릿 저장이 가능합니다. 

 

특히, 투명한 배경에 자막만 저장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되는데 이 자막 영상 파일을 이용하여 다른 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다빈치 리졸브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빈치 리졸브입니다. 다빈치 리졸브 프로그램은 무료지만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무료 버전이지만 다른 동영상 프로그램들에 비해 많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고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기능이 들어있지만 간단한 동영상 자르기만 사용한다면 다빈치 리졸브는 좀 과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자르기, 붙이기 는 기본이고 색보정 효과, 모션 그래픽, 오디오 후반 제작도 가능합니다.

 

 

Cut 페이지라는 기능도 사용 사능하여 임포트, 편집, 트리밍, 컬러 자동 매칭 기능, 오디오 믹싱 기능 등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훨씬 빠른 속도로 동영상 편집이 가능합니다.

 

다빈치 리졸브도 유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유료 버전의 경우는 Davinci Neual Engine 기능과 다중 사용자와 협업할 수 있는 기능, 스테레오 스코픽 3D도구, ResolveFX 및 FairlightFX 플러그인, 블러/미스트 효과 등 많은 기능들이 사용 가능해집니다.

 

 

 

동영상 편집하시고 유튜브에 업로드하실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0/09/23 - [IT/IT팁] -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법 1분만에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법 1분만에

안녕하세요. 유튜브 동영상 많이 시청하시나요? 요즘에는 이동하면서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는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플랫폼이면서 사용자도 가장

smilerici.tistory.com

이상으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3가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