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냉동삼겹살 해동법 간단하게

by 모찌 2020. 10. 23.

안녕하세요. 혹시 삼겹살 실헝하시는 분들 계시나요? 요즘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시죠. 특히, 돼지고기라면 빼놓을 수 없는 부위가 바로 삼겹살 입니다. 삼겹살은 집에서 간편하게 구워먹을 수도 있고 외식 메뉴로도 정말 인기가 많습니다. 

 

 

삼겹살을 이용하는 음식도 정말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구워드시는 분들이 많지만 김치찌개에 넣어서 돼지고기 김치찌개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김장철에는 삼겹살을 통으로 구매해서 보쌈을 해먹거나, 바베큐로도 먹을 수 도 있습니다. 

 

삼겹살을 냉장으로 구매해서 바로 구워먹는게 가장 맛있지만 냉동삼겹살을 구매하시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냉동삼겹살을 구매해놓고 집에 냉동실에 보관해두었다가 집에서 먹을 메뉴가 없으면 꺼내습니다. 

 

 

냉동 삼겹살을 구매하시거나 삼겹살을 냉동실에 보관하시게 되면 해동을 어떻게 해야할 지 난감하신분들 많으실겁니다.

 

 

해동을 잘못하면 세균이 증식하거나 냄새가 날 수 있거나 육즙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냉동삼겹살 해동법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냉동삼겹살 해동법

 

 

 

 

 

 

1. 물에 넣기

냉동삼겹살 해동법 첫번째 방법으로는 바로 물에 넣어두는 방식입니다. 뜨거운 여름 날씨나 햇볕이 좋은날에 직사광선 또는 실온에 놓고 해동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런데 이러한 방식은 정말 좋지 않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해동을 하게 되면 세균이 증식하거나 정말 잡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 

 

물을 이용하는 것도 뜨거운 물보다는 차가운 물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뜨거운 물에서 해동할 경우에는 잡내가 날 수 있기 때문 찬물에서 천천히 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냉장실 보관

 

냉동삼겹살 해동법 두번째 방법으로는 바로 냉장실에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냉동삼겹살을 빨리 먹기 위해서 빨리 해동하려고 하시는 분들 계실텐데 이러면 잡내가 날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보관해두었던 삼겹살을 냉장실로 옮겨서 천천히 해동하셔야 합니다. 해동을 천천히 하시면 고기의 육즙이나 냄새도 잡을 수 있습니다. 

 

 

냉장실에 보관하는 방법을 이용하실 때는 천천히 해동되기 때문에 드시기 몇시간 전이나 하루전부터 냉장실로 옮겨서 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분리 보관

 

냉동삼겹살 해동법 세번째 방법으로는 바로 분리보관 하는 것입니다. 삼겹살을 구매하시고 나서 통째로 냉동을 하시는 것보다 비닐이날 랩으로 따로 분리해서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통째로 냉동으로 보관하시는 경우에는 해동할 때 해동이 골고루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붙지 않고 분리해서 보관을 해야 합니다. 분리해서 보관하는 것이 더 청결하고 빨리 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동한 고기를 다시 얼리면 냄새가 날 수 있고 세균 증식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미 한번 해동했던 고기는 모두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냉동삽겹살을 해동해서 맛있게 드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냉동삼겹살 해동법 간단하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