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vvs 뜻 총정리

by 모찌 2021. 1.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vvs 뜻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에 Mnet 의 쇼미더머니 9 에 음원배틀이 방영되었는데요. 그 중에서 미란이, 먼치맨, 쿤디판다, 머쉬베놈이 부른 'VVS (Feat. JUSTHIS) (Prod. GroovyRoom)' 곡이 인기가 대단합니다.

 

그런데 저 노래를 들으면서 vvs 가 무슨 뜻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도 본방송을 시청하면서 저게 무슨뜻일까 하고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이 단어는 다이아몬드의 등급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아몬드의 등급과 vvs 의 정확한 뜻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 등급 기준

 

vvs 뜻

다이아몬드는 4c 라고 하여 4가지의 기준으로 등급이 나눠진다고 합니다. 중량(carat), 색(color), 가공(cut), 투명도(clarity) 인데요. 이 4가지의 감정을 통하여 종합하여 가격이 정해지게 된다고 합니다. 

 

vvs 뜻

4가지 기준 중에서 다이아몬드의 투명도 등급은 Flawless부터 Imperfect까지 11개의 등급으로 나눠집니다. 우리가 찾아보는 vvs 는 이 투명도에 따라서 분류된 등급중 하나입니다. 

 

 

 

다이아본드 투명도 등급

 

투명도의 기준은 다이아몬드 안쪽에 내포물이 있는지(인클루전: Inclusion), 외부에 흠집이 있는지(블레미쉬: Blemish) 를 통해서 구분이 된다고 합니다. 등급은 선명도와 색깔, 성질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합니다. 

 

vvs 뜻

 

다이아몬드 투명도를 확인하기 위해서 우선 다이아몬드를 깨끗하게 하게 10배된 현미경으로 다이아몬드를 관찰합니다.다이아몬드를 정면으로도 보면서 투명도 등급을 결정하고 최종 등급을 결정하게 됩니다.  

 

 

 

Flawless (FL)

 

vvs 뜻

다이아몬드 투명도 등급이 가장 높은 등급으로 숙련된 감정사가 관찰했을 때 내포물과 외부 흠집이 전혀 보이지 않는 등급입니다. 정면에서도 드러나지 않고 투명도도 해치지 않습니다.

 

 

Internally Flawless (IF)

 

vvs 뜻

투명도 등급에서 최고의 등급은 아니지만 이 등급도 최상위권의 등급입니다. 이 등급도 역시 완전 무결하다는 의미인데요. 약간의 외부 흠집만 있고 내부에는 깨끗한 상태의 등급을 의미합니다. 

 

Very Very Slightly Included (VVS, VVS1)

 

vvs 뜻

우리가 궁금해하던  vvs 뜻 알려주는 vvs 등급입니다. vvs 는 Very Very Slightly Included 의 약자로 이 등급은 숙련된 감정사들이 10배의 현미경으로 관찰했을 때 약간의 내포물이 보이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Very Slightly Included (VS1, VS2)

 

VVS, VVS1 보다 낮은 단계로 앞에 Very 가 하나 빠졌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바로 그 아래 단계라는 것을 짐작하실겁니다. 감정사가 관찰했을때 발견하기 약간의 내포물이 포함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Slightly Included (SI1, SI2)

 

vvs 뜻

눈에 띄는 내포물이 있는 등급입니다. 자세히 보면 육안으로 봤을때도 내포물이 보이는 경우입니다. 

 

 

Imperfect (I1, I2, I3)

 

vvs 뜻

육안으로도 쉽게 다이아몬드 안에 포함되어 있는 내포물이 보이는 등급입니다. 이 내포물로 인해 광채, 내구성, 투명도에 대해서도 영향을 주는 등급이라고 합니다.  

 

vvs 뜻

오늘은 vvs 뜻 과 다이아몬드 등급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vvs 역시 높은 등급의 투명도를 가졌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쇼미더머니에서 나온 vvs 노래는 자신의 화려한 인생과 목표를 상위 등급의 다이아몬드에 비유한 듯 합니다. 이상으로 vvs 뜻 총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정보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꿈해몽 풀이 BEST3  (0) 2021.01.22
무료운세 사이트 TOP3  (0) 2021.01.18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  (0) 2021.01.14
별자리 운세 사이트 BEST3  (0) 2021.01.12
침대 사이즈 규격 총정리  (0) 2021.0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