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침대 사이즈 규격 총정리

by 모찌 2021. 1.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침대 사이즈 규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사를 하거나 결혼하면 요즘에는 대부분 침대를 구매하게 되는데요. 방의 크기도 고려해야되고 두명이서 눕기에 충분한지 어떤 침대 사이즈를 구매할지 고민해 보신적 있으실 겁니다.

 

 

침대 사이즈는 정말 여러가지로 분류 되기 때문에 구매하시고 낭패를 보지 않도록 자신이 신체 상태와 수면에 필요한 활동범위를 고려하여 침대사이즈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수면을 책임지는 가구 이기 때문에 아주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침대 사이즈 규격에 대해서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사이즈 규격

 

침대 사이즈 규격은 크게 싱글, 슈퍼싱글, 더블, 퀸, 킹, 라지킹이 있습니다. 어떤 브랜드는 자신만의 침대 사이즈 규격을 정해서 판매하고 있어서 이 크기는 브랜드마다 약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비슷합니다.

 

 

침대는 프레임은 제외하고 매트리스의 사이즈만 규격으로 판단해야합니다. 혹시 방의 크기에 맞춰서 침대를 주문하시는 분들은 프레임의 크기까지 고려를 해주셔야 방에 침대가 들어가지 못하는 참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각각의 사이즈 규격별로 크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사이즈 규격 - 싱글(S) 1000mm x 2000mm

 

싱글 사이즈의 침대는 예전에 정말 많이 사용됐습니다. 요즘에는 1인용 게스트하우스 같은 곳에 많이 들어가고 있는 사이즈입니다. 혼자서 자기에는 조금 좁다고 생각될 수 있는 크기인데요. 조금만 뒤척이면 떨어질 수 있거나 팔 다리가 삐져나갈 수 있습니다. 

 

주니어 사이즈 침대가 있긴하지만 요즘에는 아이들 전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침대입니다. 

 

 

 

침대 사이즈 규격 - 슈퍼싱글(SS) 1100mm x 2000mm

 

슈퍼싱글 사이즈는 혼자서 자취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이 구매하는 사이즈입니다. 일반 싱글 사이즈보다 10cm 정도 더 큰 사이즈이며 혼자서 자기에 좁지 않고 편하게 잘 수 있는 크기입니다.

 

성인부터 아이들까지도 사용되는 사이즈의 침대입니다. 침대를 혼자서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추천드리는 사이즈입니다.

 

 

침대 사이즈 규격 - 더블(D) 1400mm x 2000mm

 

더블 사이즈의 침대는 두명이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작은 사이즈입니다. 몸집이 작은 두명이 사용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수면 중에 여유롭게 움직이고 힘들 수 있습니다.

 

 

두명의 사이즈라고 하지만 조금 답답하다고 느낄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두명을 위한 사이즈라고 하지만 편안한 숙면을 위해서는 추천드리지 않는 사이즈입니다. 

 

 

침대 사이즈 규격 - 퀸(Q) 1500mm x 2000mm

 

퀸 사이즈의 침대는 두명이 자기에 충분한 사이즈입니다. 그래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은데요. 크기가 더블보다는 조금 더 큰편이기 때문에 조금 더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침대 사이즈 규격 - 킹(K) 1650mm x 2000mm

 

킹 사이즈 침대는 퀸 사이즈보다 더 큰 사이즈입니다. 퀸사이즈 침대도 불편하신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두명이 상하신다면 넉넉하고 편안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크기입니다. 수면 중에도 움직임도 여유롭고 다른 물건들도 놓아둘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작은 반려견이나 반려묘도 같이 누울 수 있는 크기입니다.

 

 

 

 

침대 사이즈 규격 - 라지킹(K) 1800mm x 2000mm

 

두명이서 아주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입니다. 세로 크기는 브랜드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이보다 더 큰 사이즈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3명까지도 누울 수도 있는 크기라서 아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숙면을 위해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침대 사이즈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침대 사이즈 규격 총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