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1분만에

by 모찌 2020. 12. 23.

안녕허세요. 2020년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 이신분들 받으셨나요? 올해 내가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건강검진은 2년에 한번 권장하고 있는데요. 작년에 받았는지 안받았는지 헷갈리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건강검진은 국가에서 무료로 지원을 해주므로 꼭 받으시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자신의 건강과 가족을 위해서라도 귀찮으시더라도 반드시 받으시기 바랍니다.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자신의 출생연도로도 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출생연도 홀짝수로 구분하는 방법인데요. 현재 연도 끝자리가 짝수라면 출생연도도 똑같이 짝수이신 분들이 대상자입니다. 

 

 

예를 들면 1991년생이신 분든 2021년에 대상자 이신분들입니다. 하지만 작년에 받으신 분들이라면 예외입니다. 그래서 이 방법으로는 확실하지 않은데요. 정확한 방법으로는 인터넷을 통해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인터넷으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하셨다면 가장 위에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이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로 방문합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검진 사이트를 방문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메인 홈페이지가 보일 것입니다. 메인 홈페이지에서 가운데 부분을 보시면 방문자별 맞춤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이렇게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오른쪽 부분에 보시면 건강검진 대상조회가 보입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셔서 조회하는 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조회하는 페이지로 이동하시려고 하시면 위와 같이 보안 프로그램 설치 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보안 프로그램은 언제나 그렇듯 불편한 듯 합니다.

 

 

보안 프로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해야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하실 수 있는데요. 왼쪽 위에 보시면 전체 설치를 클릭하셔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나서 다시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기존에 공인인증서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공동인증서등록을 통해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기존에 등록이 되어있으신 분들은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모바일에서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 The 건강보험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그러면 위와 같이 건강검진대상자인지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로 로그인해서 보는 것 보다 더 쉽고 간편합니다. 이 어플을 이용하시면 관리가 더욱 쉬워지므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모두들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쉽게 확인하시고 놓치지 말고 건강검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1분만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