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mzk 다운로드 및 사용법

by 모찌 2021. 3.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mzk 다운로드 및 사용법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걸릴 수 있는데요. 계속 방치하면 컴퓨터 보안에 취약해져서 해킹이나 악성광고 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백신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mzk 다운로드

mzk는 '바이러스 제로 : 시큐리티 커뉴니티'라는 보안 관련 네이버 카페의 매니저분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악성광고 창이나 악성코드를 제거해줍니다. 스크립트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mzk 다운로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에 자주 방문하셔서 다운로드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모든분들이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mzk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zk 다운로드

 

 

mzk 는 Malware Zero Kit 의 약자로 멀웨어를 없애준다는 의미인데요. 광고 프로그램 제거, 악성코드 제거, 악성 DNS 제거, 웹브라우저 검사, 캐시 청소, 시스템 변조 확인의 기능들이 있습니다. 다운로드와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mzk 다운로드

mzk 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느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카페를 방문해주시면 되는데요.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을 통해 다운로드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시는 검색 사이트에서 'malzero' 을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하시면 보통 위에 malware zero 라는 사이트가 보이는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해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mzk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가운데에 크게 '무료 내려받기'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되는데요. 다운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mzk 다운로드

다운로드는 zip 파일로 되는데요. 이 zip 파일의 압축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zip 파일의 압축풀기가 잘 안되신다면 반디집이나 알집을 설치해보셔서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mzk 사용법

 

 

압축풀기를 한 폴더 안에는 텍스트 문서 파일들이 보이는데요. 사용하시기 전에 내용들을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악성코드에 걸려서 사용하실 때마다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mzk 다운로드 및 사용법

malware 폴더 내부로 들어가보면 여러가지 파일들 중에 start 라는 파일이 보이는데요. 확장사 설정에 따라서 .bat 가 보일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오른쪽 클릭하셔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으면 권한이 없어서 실행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mzk 다운로드 및 사용법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MALWARE ZERO 화면이 보입니다. 도구를 초기화하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잠시 초기화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mzk 다운로드 및 사용법

기다리시다 보면 위와 같은 안내 화면이 보입니다. 검사를 하게 되면 신뢰 프로세스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을 강제로 종료하게 되므로 작업 중이신게 있으시다면 저장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강제 재부팅이나 블루 스크린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안전모드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mzk 다운로드 및 사용법

검사 진행을 클릭하시면 한번 더 안내문이 나오는데 파일 탐색기를 종료한다는 내용입니다. 반드시 종료할 필요는 없지만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종료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혹시 검사를 하는 도중 취소하고 싶으시거나 프로그램이 장시간 동작하지 않는다면 CTRL+ALT+DEL 키를 눌러서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로그아웃을 하시기 바랍니다.

 

 

mzk 다운로드 및 사용법

검사가 시작되고 문제가 발견되지 않으면 파란색화면으로 검사를 계속 진행하게 됩니다. 모든 검사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검사 도중 문제점을 발견하면 화면이 빨갛게 변하면서 자동으로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mzk 다운로드 및 사용법

검사가 완료되면 검사 완료 안내창이 보이는데요.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이 종료되면서 검사했던 내역을 보여주는데요. 어떤 문제가 발견되어 어떻게 처리 되었는지 자세하게 나오고 있으므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mzk 다운로드 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보조수단인 것이므로 추후에 백신프로그램을 통해 정밀검사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또한 절대로 사이트나 카페 같은 곳에 개인 배포를 하시거나 상업적인 용도로 이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mzk 다운로드 및 사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