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핑업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by 모찌 2021. 5.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핑업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 반응속도가 매우 중요한데요. 특히 fps 나 pvp 같은 게임을 하면 이 반응 속도 때문에 승패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상태가 좋지 않거나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은 등 다양한 이유로 반응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핑업 다운로드

 

그래서 속도을 높이기 위해 컴퓨터의 여러가지 설정을 변경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보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 인터넷 환경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핑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핑업 프로그램은 예전에 만힝 사용했던 패스트핑 같은 프로그램인데요. 

 

게임

 

핑업은 컴퓨터 네트워크 값을 조금 수정하고 지연시간을 단축시켜주는데요. 그래서 게임을 하면서 렉을 줄여주면서 반응 속도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에게는 설치해서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핑업 다운로드 및 설치

 

 

핑업을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면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는 사이트나 링크들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신뢰되지 않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컴퓨터 보안에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검증된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핑업 공식 홈페이지는 없고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핑업 다운로드

사용하시는 검색창에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에서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네이버 소프트웨어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핑업 다운로드

네이버 소프트웨어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쪽에 검색창이 보이실텐데요. 이곳에 '핑업'을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핑업'을 검색하시다 보면 아래 연관 프로그램으로 굉장히 인기가 많은 핑업 프로그램을 찾으실 수 있으실텐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핑업 다운로드

사실 위 처럼 검색하시 않아도 네이버 소프트웨어 메인 페이지에서 DOWNLOAD TOP 에 핑업이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고 이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인데요. 이곳에 있는 핑업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핑업 다운로드

핑업을 클릭하시면 핑업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핑업은 다운로드 수도 굉장히 많고 시스템 관리 분야에서는 3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아쉽지만 핑업은 현재 윈도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 이외의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하실수가 없는데요.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시고 새로 나오는 팝업에서 다운로드를 계속 클릭하시다 보면 핑업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핑업 설치까지 진행하기 위해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핑업 다운로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설치 안내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설치를 하고 나면 컴퓨터 재부팅할 필요는 없이 바로 사용할 수는 있으나 설치를 하면서 다른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설치하면서 문제가 되지 않도록 다른 프로그램을 종료해주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위치를 지정해주셔야 하는데요. 기본으로 설치 위치가 지정되어 있지만 설치 폴더를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찾아보기'를 클릭하셔서 설치하기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폴더 지정을 하셨다면 '다음'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핑업 다운로드

핑업을 설치하면서 바탕화면에 데스크탑에 아이콘을 생성할 지 여부를 물어보고 있습니다. 생성을 하셔서 바로 이용하실 분들은 '데스크탑 아이콘 만들기'에 체크된 상태로 진행을 해주시고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체크를 해제하고 '다음'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핑업 다운로드

그러면 설치준비가 완료되는데요. 본인이 선택하신 설치 폴더나 바로가기 생성여부가 맞다면 그대로 '설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다르게 설정되신 분들은 '이전'을 클릭하셔서 다시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핑업 다운로드

'설치'를 클릭하시면 바로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설치되는 시간은 컴퓨터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1분도 안되는 시간으로 굉장히 빠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완료화면이 보이실텐데요. 핑업을 바로 실행해보기 위해서 'PingUP 실행'에 체크된 상태로 '마침'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핑업 다운로드

핑업이 실행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핑업을 사용하는 방법은 굉자히 간단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반응 속도를 높이고 싶으시다면 왼쪽에 '핑업사용'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잠시후에 가운데 부분이  'ON' 으로 변경되는데요. 이 상태로 게임을 즐겨주시면 됩니다. 게임을 마치셨거나 핑업을 더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오른쪽에 '사용안함'을 클릭해주시면 핑업이 'OFF' 상태로 변경됩니다.

 

 

게임

오늘은 핑업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fps 를 하시는 분들은 이걸 사용하니까 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아쉽지만 2012년 이후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일부 컴퓨터 환경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핑업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