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메모잇 다운로드 1분만에

by 모찌 2021. 5.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모잇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는 일이 많아지다 보면 잊어버리고 놓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잊어버리지 않게 포스트잇을 모니터에 붙여놓곤 합니다. 이렇게 포스트잇을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컴퓨터에는 기본적으로 메모장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메모잇 다운로드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하시면 스티커 메모장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장을 바탕화면에 띄워놓고 할 일을 마치셨다면 하나씩 지우는 것이 포스트잇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깔끔하고 편리한데요. 그런데 이 스티커 메모장보다 더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고 합니다.

 

메모잇

 

바로 메모잇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메모잇이라는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로 바탕화면에 메모장을 띄워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서 추가적으로 다양한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메모잇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모잇 다운로드

 

 

메모잇이라는 프로그램은 업체에서 제공해주는 것이 아니라 개인 개발자가 개발해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별도의 공식 홈페이지가 없어서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해주셔야 하는데요. 그래도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메모잇 다운로드

사용하시는 검색 사이트에서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네이버 소프트웨어 공식 사이트를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텐데요. 찾으셨다면 클릭하셔서 '네이버 소프트웨어'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메모잇 다운로드

네이버 소프트웨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쪽에 보시면 검색할 수 있는 검색란이 있는데요. 이곳에 '메모잇'이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에 프로그램이 검색이 되실겁니다. 검색된 프로그램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메모잇 다운로드

메모잇 프로그램은 현재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인기도 많고 다운로드 수도 굉장히 많은데요. 프로그램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오른쪽에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계속 나오는 다운로드 버튼을 계속해서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메모잇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되실텐데요. 설치 하기 위해 다운로드 된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메모잇 다운로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사용권 계약서에 대해서 나와있는데요. 프리웨어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사용하거나 배포는 가능하지만 설치 프로그램 변형이나 다른 프로그램 추가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계약서 내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시고 동의하신다면 '동의함'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메모잇 다운로드

메모잇 다운로드 시 필요한 디스크 용량은 48kb밖에 안되는데요. 굉장히 가벼운 프로그램이라 부담 되지 않아 좋은 것 같습니다. 필요한 구성요소들에 대해서는 체크를 해주시고 필요없다면 체크를 해제하고 '다음'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설치 위치를 지정해주셔야 하는데요. 설치폴더가 기본적으로 지정되어 있지만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찾아보기'를 통해서 설치하고자 하는 폴더 위치를 지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폴더까지 지정까지 마치셨다면 '설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메모잇 다운로드

그러면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설치하는데에는 1분도 소요되지 않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완료 안내 화면이 보이는데요. 메모잇을 실행해보기 위해서 '메모잇 실행하기'에 체크된 상태로 '마침'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메모잇 다운로드

메모잇을 실행하시면 처음에 메모잇 사용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주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도 있어서 기억두시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도 있는데요. 오른쪽 아래 메모잇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하시면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메모잇 다운로드

메모관리자를 실행해보시면 많은 메모장을 한번에 관리하실 수도 있는데요. 메모 내용 또한 수동으로 백업할 수도 있어서 분실될 우려가 없으며 단축키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달력을 이용하시면 특정 날짜에 필요한 메모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정관리하는 것도 편리합니다.  

 

 

메모잇 다운로드

메모잇에서는 알람기능도 사용 가능합니다. 중요한 일정이 있다면 메모잇에 적어놓고 알람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메모 색상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구분도 가능하고 필요없는 메모는 삭제하거나 접어두실 수도 있습니다.

 

메모잇

오늘은 메모잇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기능들 이외에도 매우 유용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된 스티커 메모보다 메모잇 프로그램을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메모잇 다운로드 1분만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