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최적화 방법

by 모찌 2021. 6. 2.

안녕하세요. 오늘은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는 모바일 게임을 컴퓨터로 즐기기 위한 앱플레이어인데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플레이어라고 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이러한 앱플레이어를 통해 컴퓨터로 모바일게임을 할 수 있으면 더 좋은 성능에서 더 넓은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또한 모바일에서는 다른 작업을 하기에도 불편하고 배터리를 빠르게 소모하는 문제로 인해 오랫동안 실행하기 부담스럽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녹스 앱 플레이어 플레이하는 환경도 크게 좌우되는데요. 하지만 설정 값을 조금만 수정해주면 녹스 앱플레이어를 좀 더 수월하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녹스앱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면서 최적화 하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녹스 앱플레이어를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곳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공식적인 사이트가 아니라면 컴퓨터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녹스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사용하시는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녹스 앱플레이어'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하시면 보통 가장 상단에 녹스 앱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가 보이실텐데요.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녹스 앱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9베타 버전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서비스면에서는 굉장히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강력한 성능과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운데 왼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바로 진행되는데요.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셨다가 설치 진행을 위해 바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계약에 대해서 동의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서비스 계약' 문구를 클릭해보시면 계약서 내용이 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설치 위치나 구성요소를 변경하고 싶으시면 '사용자지정'을 클릭하셔서 내용을 변경하시면 되는데요. 설정을 마치셨다면 '바로설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바로설치'를 클릭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컴퓨터 사양에 다르겠지만 설치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1~2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완료 화면이 뜨는데요. '시작'을 클릭하셔서 바로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녹스 앱플레이어를 실행하시면 구글플레이 로그인 화면이 보이는데요. 바로 로그인하지 않고 설정부터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위에 보시면 톱니바퀴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설정 화면을 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설정에는 'ROOT 켜기' 옵션이 있는데요. APK 파일을 통해 특정 어플 설치할 때 이 설정이 필요한데요. 그 이외의 경우에는 악성어플이 무분별하게 설치되서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평소에는 꺼두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성능 설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능 설정 옵션을 보시면 다양하게 있는데요. 평소 컴퓨터에서 녹스 앱플레이어만 사용하신다면 높게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이 설정이 녹스 앱플레이어 설정을 크게 좌우하게 됩니다. CPU 1개이상 사용할 경우에는 VT 활성화도 진행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현재 컴퓨터가 VT 활성화가 되어있는지 확인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오른쪽 위에 3개의 선으로 된 아이콘을 클릭해보시면 메뉴가 펼쳐지는데요.

 

이곳에서 '시스템정보'를 클릭해보시면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중에 CPU VT 가 '켜기'로 되어 있으면 켜져있는 상태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만약 꺼져있다면 컴퓨터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컴퓨터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컴퓨터 부팅할 때 F2 나 F10 연타로 누르면서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신 다음에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 라는 값을 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이제 그래픽 모드를 설정해주시면 되는데요. 호환 모드는 게임이 갑자기 꺼지거나 렉을 방지하여 더 원활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응속도가 조금 떨어질 수 있는데요. 기본모드는 반대로 속도를 빠를 수 있지만 렉이나 튕기는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서 해상도 설정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해상도는 원하는 환경대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해상도가 높을 수록 화질은 좋지만 그만큼 컴퓨터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선택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게임 설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게임 설정으로 중요한 것이 프레임인데요. 멀티기능 사용시에는 20프레임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일반 게임을 하실 때는 60프레임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컴퓨터의 사양이 좋으면서 더 나은 환경에서 게임을 하고 싶으신 분들만 120프레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렌더링 캐시를 활성화하시면 게임 프레임을 다소 높일 수 있으니 활성화하셔서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마지막으로 디스크 정리입니다. 최적화를 해주어도 사용하시다보면 나중에는 녹스 앱플레이어가 버벅이거나 속도가 느려질 수 있는데요. 그럴때는 디스크 정리를 통해서 정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디스크 상태도 앱플레이어 성능을 크게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오늘은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녹스 앱플레이어로 모바일 게임을 하면 더 편리하고 원활하게 즐길 수 있어서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최적화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