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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블로그공부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 제휴마케팅 이란?

by 모찌 2018. 8. 6.



인터넷을 활용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하다가 제휴마케팅이라는 용어를 알게 되었습니다. 용어는 생소하지만 제휴마케팅은 인터넷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블로그에 삽입한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내는 방법입니다.




제휴 마케팅이란?


웹 비즈니스(상품 판매/퐝고) 촉진 기법의 하나로서 웹사이트 발행자가 그의 노력에 의해 파트너의 웹 사이트에 새로 방문자, 회원, 고객, 매출을 발생시키면, 그 웹 사이트 발행자는 소정의 보상을 받는 식의 마케팅 기법입니다. 쉽게 말해, 제휴를 원하는 광고주들이 광고물을 생성하면 마케터들은 광고 장소 (웹사이트, 블로그 등) 에 광고를 게재 마케팅을 제공합니다. 광고로 인해 수익이 발생하면 광고주와 웹사이트 발행자는 수익을 공유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CPC, CPA, CPI, CPM 방식이 있습니다.


CPC(Cost Per Click)


클릭 당 과금되는 방식 입니다. 광고를 게시하고 그것을 클릭 할 때마다 수수료를 받습니다. 광고에 따라 책정되는 수수료가 다릅니다. 대표적으로 구글의 애드센스라는 것이 있고 다른 채널로는 애드포스트, 리얼클릭, 텐핑 등등 다양 합니다.


CPA(Cost Per Action)


어떠한 액션 당 수수료를 받는 방식입니다. 회원가입 또는 구매 등 목표 전환이 일어났을 때 과금 되는 광고비가 이에 해당합니다. 최근에는 고객이 상담신청을 한 자료를 받아 필요업체로 넘기는 중계 사이트들이 많이 생겼는데 이도 CPA라고 볼 수 있습니다.


CPI(Cost Per Install)


어플리케이션 설치에 대한 안내를 하고 그 설명을 들은 사람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수수료를 받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마케팅이 가능하고 정말 상상초월의 금액들을 버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CPM(Cost Per Mile)


노출 당 과금 방식입니다. 애드센스에도 광고 입찰자가 설정하기에 따라서 CPM 방식으로 지급 되기도 합니다. 정확히 예를 들어서 설명하자면 포털사의 메인 검색창 첫 번째 하단에 고정되어서 노출이 되는 것을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입니다. 고정 광고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CPV(Cost per video)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을 끝까지 시청했을 때, 광고비가 지불됩니다.


CPP(Cost per period)

정해 놓은 기간동안 광고를 노출시키면 지불되는 광고 비입니다.


다음 포스트부터는 CPC방법의 대표적인 구글 애드 센스 승인 및 사용 방법과 이에 필요한 블로그 최적화,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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