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공부

다음 애드핏 신청하기 (feat. 티스토리)

by 모찌 2018. 8. 14.


티스토리 페이지에 접속 하면 광고가 삽입되어 있는 블로그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광고를 만들고, 블로거들은 이 광고를 내 블로그에 넣음으로써 방문자 수, 방문자의 클릭등의 활동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주와 블로거들을 연결해 주는 매체로 구글 애드 센스, 네이버 애드 포스트, 다음 애드핏, 텐핑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 다음 애드핏을 신청, 삽입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애드핏 신청하기





1. 개인 회원 분들은 개인으로, 사업자 회원 분들은 사업자로 회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이 때, 회사명과 회사주소는 임의로 적으셔도 됩니다.







2. 새 매체 생성하기


광고 관리 탭의 새 매체를 클릭합니다.








3. 매체 등록하기 - 매체유형선택

매체명은 임의로 작성하시면 되구요.(ex AAA의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매체 유형은 Web을 선택해 줍니다. 매체 고유값으로는 나의 티스토리 주소를 복사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 입력하셨으면 완료 후 광고단위 등록하기를 클릭하세요.







4. 매체 등록하기 - 광고단위 등록


광고단위명 역시 알아보기 쉽게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광고 크기를 선택 하신 후(저는 250x250을 선택했어요.), 완료 후 광고 단위 스크립트/SDK 발급을 클릭하시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5. 매체 등록하기 - 스크립트/SDK 발급


티스토리에 붙여 넣기 하기 위해 스크립트 복사한 후 광고단위 목록으로 이동해주세요.


혹시, 복사한 것이 날라갔다면, 광고관리 탭의 스크립트를 클릭하면 다시 스크립트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6. 티스토리에 스크립트 붙여 넣기


블로그관리의 플러그인 탭을 클릭해 주세요.




PC와 모바일에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 Daum AdFit(PC) 와 Daum AdFit(모바일)을 찾아 주세요. 오른 쪽위의 검색 기능을 이용해 AdFit을 검색하면 조금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Daum AdFit(PC)플러그인을 클릭한 화면입니다. 광고형태 (오른쪽, 왼쪽 중 선택)을 선택해 주시고, 아까 복사한 스크립트 코드를 붙여넣기(Ctrl+v) 해주세요. 변경사항 적용을 클릭하면 반영 됩니다. Daum Adfir(모바일) 플러그인도 동일 방법으로 적용해 주세요.











7. 심사대기



다시 애드핏으로 돌아와 광고관리 탭을 클릭하시면, 내 매체의 심사상태가 심사대기 상태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티스토리에 송출되고 있는 광고는 샘플 광고에요. 1~3일 후, 심사상태가 승인으로 바뀌어져 있으면 티스토리에 광고가 정상적으로 적용 될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