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by 모찌 2020. 10. 18.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어떤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나요? 다음 팟 플레이어, 곰플레이어, KM플레이어 등 굉장히 많은 동영상 플레이어가 있는데요.

 

 

그 중 곰플레이어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곰플레이어는 국민 플레이어라고 할정도로 정말 꾸준한 인기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어요. 저도 현재 사용하고 있기도 하고 동영상 플레이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곰플레이입니다. 정말 오래된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기능적으로도 아직도 뒤쳐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동영상 플레이어에 별도의 코덱 설치가 필요없고 자막도우미 기능이 있기 때문에 동영상과 자막을 찾아서 플레이해주는 기능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곰TV 가 같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영상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360VR 동영상 재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기능이 있는만큼 컴퓨터의 사양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곰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기 위해서 검색창에 '곰플레이어'를 검색합니다.

 

 

 

 

 

 

검색결과에서 가장 위에 있는 '곰플레이어' 를 클릭하여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중간쯤에 'Windows' 문구와 다운로드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 문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하는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곰플레이어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받기 위한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됐습니다. 바로 실행합니다.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셨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특별한 사항이 없으니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내용을 잘 확인해보시고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이제 구성요소를 선택해야합니다. 미리 선택되어 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으므로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곰플레이어 외의 프로그램을 설치지 않을 계획이니 모두 체크 해제를 하고 '다음'을 클릭했습니다.

 

 

 

 

 

 

그러면 설치프로그램에서 다시 여러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도록 요구합니다. 저는 모두 설치하지 않을 계획이니 '비동의'를 클릭해서 넘어갔습니다.

 

 

 

 

이제 설치 위치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특별한 위치를 지정하시려면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원하시는 위치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바로 '설치'를 클릭해서 넘어갔습니다.

 

 

 

 

 

'설치'를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줍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완료되면 위와 같이 다시 한번더 다른 프로그램들을 추천해줍니다. 저는 다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지 않을 예정이니 '취소'를 클릭해서 넘어갔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 '곰플레이어'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곰플레이어를 더블클릭하여 실행해봅니다.

 

 

 

 

곰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실행됐습니다. 정말 많은 기능들이 들어있네요.

 

 

 

 

 

모두들 곰플레이어로 편리하게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