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5분만에

by 모찌 2020. 10. 12.

안녕하세요. 집 가구 정리나 이사를 하는일은 항상 설렙니다. 새로운 가구를 구매하면서 집을 어떻게 꾸밀지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사를 가지 않아도 집의 인테리어를 바꾸면 정말 다른 곳으로 이사온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집 정리하거나 이사 갈 경우, 의자나 식탁 같은 것부터 침대 등 큰 가구 처리하기가 항상 난감합니다. 큰 가구들은 그냥 버리게 되면 벌금이 부과 된다고 해요. 그래서 큰 쓰레기를 버리실 때는 대형폐기물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집근처 주민센터,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해서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직접 구매 했어야 됐어요. 하지만 이삿짐 정리하느라 정신도 없고 이사 가는 집도 신경을 써야 되는데 주민센터까지 방문해서 스티커를 구매하기가 번거로우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사가기 전에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모두들 쉽고 편한 집 정리 및 이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인터넷으로 대형폐기물을 신청했을 경우, 신청한 내용을 인쇄할 필요 없이 발급 번호만 종이에 직접 써서 가구 잘보이는 곳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편하죠? 혹시, 비나 눈이 내려서 종이가 찢어질 우려가 있을 경우에는 종이가 젖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거주지역의 주민센터 이동

검색창에 자신의 주소지에 해당되는 구청이나 주민센터를 검색합니다. 

 

 

 

 

 

 

2. 대형폐기물 배출 이동

 

관할지역의 페이지로 들어가셨다면 홈페이지에서 대형폐기물 배출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페이지마다 위치가 다르므로 잘 찾아주셔야 합니다. 위의 사진은 성북구청의 홈페이지입니다.

 

 

 

 

 

송파구청의 경우에는 오른쪽 메뉴들에 위치해있습니다.

 

 

 

 

 

주민세터 홈페이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대형 폐기물 신청이 보입니다. 각자 관할에 맞는 지역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대형 폐기물 신청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3.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청

 

폐기물 신청하는 페이지는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필요한 사항은 거의 비슷합니다. 위 사진의 경우에는 송파구 페이지의 대형폐기물 신청과정입니다.  대형 폐기물 신청하는 과정 중에 버려야하는 폐기물의 유형을 선택해주셔야합니다. 

 

 

 

이처럼 보통 검색하는 곳이 있는데 폐기물의 유형에 따라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크기나 유형에 따라서 부과해야하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부천시 대형폐기물의 과정도 작성해야 내용은 같습니다. 개인정보를 적으시고 폐기물의 유형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4. 수수료 결제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신청을 완료하셨다면 수수료를 결제해주셔야 합니다. 수수료를 결제해야 발급번호가 부과 됩니다. 수수료 결제는 일반 인터넷에서 결제하듯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수수료 가격은 매우 다양하지만 대부분 10000원 이하입니다.

 

 

 

 

 

 

5. 대형폐기물 발급번호 부착 및 배출

 

신고필증 또는 발급번호를 종이에 작성해서 가구에 부착을 해주시고 인터넷에 신청하신 배출 장소에 가구를 배출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가구를 수거해갑니다. 

 

 

 

 

 

 

 

부천시의 경우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공기청정기, 식기건조기 등 대형 폐가전제품은 무상방문수거를 하므로 각자의 관할 지역의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천에서는 소형폐가전 품목에 대해서는 재활용 수거요일이나 무상으로 방문수거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5분만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