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크롬 팝업차단 해제 3분만에

by 모찌 2020. 10. 22.

안녕하세요. 요즘 인터넷 브라우저의 종류가 엄청 많아졌어요. 다른분들은 어떤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시나요? 저는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요즘에는 보안, 북마크 연동 등 여러가지 이유로 무조건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을 사용하면 브라우저 오류가 나면 다시 똑같이 보여주기도 하고 여러 탭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크롬이 보안을 많이 신경썼다고 합니다. 그래서 플래시 플레이어, 팝업 등 여러가지를 기본으로 막아 둔 상태입니다. 팝업 광고 또는 원치 않는 버그 페이지를 띄우는 것을 차단해줍니다.

 

하지만 모든 팝업을 막아주기 때문에 중요한 팝업을 놓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팝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차단 해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

 

크롭 팝업차단 해제 방법입니다. 크롬을 실행시켜주시고 브라우저의 가장 오른쪽 위쪽에 세로로된 점 세개의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일명 점 세개로 이어져 있어서 미트볼 버튼이라고 불립니다.

 

 

 

 

메뉴 목록들을 열면 아래쪽에 '설정'이 보입니다. 키보드 s 를 누르시거나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클릭하셨다면 위 페이지 처럼 크롬 설정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설정페이지에서 팝업 관련 설정은 아래쪽에 있으니 화면을 아래로 내립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사이트 설정'이라고 보입니다. 이제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아래쪽으로 이동해줍니다.

 

 

 

사이트 설정 아래쪽에 보시면 위 이미지에서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처럼 '팝업 및 리디렉션' 설정이 보입니다.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제 팝업설정에 들어왔습니다. 현재 이미지에서 빨간색 네모로 표시된 부분의 체크 박스 상태가 해제되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제되어 있는 상태가 바로 팝업 차단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모든 페이지에서의 팝업을 허용해주실려면 이 비활성화 된 상태의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체크 해제된 상태를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이 체크 박스가 활성화 된 상태로 변경됩니다. 이제 모든 페이지에서의 팝업은 크롬에서 차단되지 않고 보여지게 됩니다. 모든 페이지에서의 크롬 팝업차단 해제 완료되었습니다.

 

 

 

 

혹시 특정 사이트에서만 차단 및 허용을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특정 사이트에서만 허용을 해주실 분들은 아까 체크해제된 상태로 냅두시고 허용 오른쪽에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이트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이곳에 원하시는 사이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혹시 특정사이트만 차단하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은 모든 사이트에서의 팝업을 허용해주시고 차단 오른쪽에 '추가'버튼을 클릭해서 특정사이트를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유용한 확장프로그램 추천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서비스로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확장프로그램 한 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제가 크롬을 처음 사용할 때 무조건 설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왼쪽 위에 보이는 '앱'부분을 클릭합니다.

 

 

 

앱을 클릭해서 들어오셨으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보이게 됩니다. 가장 처음에 보이는 '웹스토어'를 클릭합니다.

 

 

 

 

 

왼쪽에 보이시는 스토어 검색란에 '구글 번역'을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구글 번역을 검색하시면  가장 처음에 'Google 번역' 이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확장프로그램 목록들에 구글 번역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이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영어나 다른 언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번역을 해줍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모르는 단어나 문장이 나오면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또는 궁금한 단어가 생겼을 때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서 궁금한 단어나 문장을 입력하시고 번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바로 번역을 해줍니다. 영어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어떤 언어든 가능하며 이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언어를 인식해서 번역을 해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크롬 팝업차단 해제 3분만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