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BEST3

by 모찌 2020. 10. 26.

안녕하세요. 갑자기 인터넷이 느려졌다고 느껴지거나 설치한 직후에 속도를 측정하고 싶을 때가 있을겁니다. 저도 처음 인터넷을 설치하고 나서 내가 요청했던 속도에 비해서 실제 속도가 그만큼 나오는지 궁금했습니다. 저는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고 있어서 인터넷이 느려졌다는거는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매일 인터넷 속도가 똑같을 순 없기 때문에 매번 속도가 달라질텐데요. 그래도 신청한 속도만큼은 비슷하게는 나와야 됩니다. 만약 현저하게 낮은 인터넷 속도를 보인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3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BEST3

 

 

 

1. fast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fast 입니다. 이 사이트는 이름에서부터 매우 강렬한 느낌이 드는데요. 이 사이트는 넷플릭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바로 느낄 수 있는데 인터넷 속도만 측정하는 사이트로 정말 깔끔하고 단순합니다. 어느곳에도 광고 하나도 붙어있지 않습니다. 심지어 넷플릭스 광고도 없기 때문에 넷플릭스에서 만든 사이트인지도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또는 가입 같은 절차도 필요없이 클릭 한번으로 인터넷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측정방법

fast 에서 인터넷속도를 검색하기 위해서 구글 검색창에 fast 라고 검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가장 위에 fast.com 공식 홈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와 같은 페이지가 보입니다. 아무것도 없이 바로 인터넷 속도측정 시작하게 됩니다. 정말 깔끔하고 명료한 사이트입니다. 언제봐도 정말 대단하네요.

 

 

 

 

 

 

 

 

 

2. NIA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nia 입니다.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제공해주는 무료 측정 사이트입니다.

 

 

 

다른 사이트들과 다르게 통신사, 인터넷 상품, 지역 등 인터넷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속도측정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야 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저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하는 것을 귀찮아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는 아닙니다.

 

 

 

 

측정방법

 

nia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기 위해서는 검색창에 'nia 인터넷 속도측정'을 검색합니다.

 

 

 

 

그럼 가장 위에 보이는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 품질측정 시스템'이라는 사이트가 보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방문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보이게 됩니다. 위에 목록들 중에 '인터넷속도'를 클릭하셔서 인터넷 속도 측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측정프로그램 설치를 하라는 팝업이 보이게 됩니다. '확인'을 눌러서 측정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인터넷 측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3. speedtest

 

 

마지막으로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는 speedtest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세계적으로 정말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전세계적으로 10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2006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매우 상당한 숫자의 측정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기에서도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측정방법

 

검색창에 'speedtest'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결과에서 가장 위에 보이는 Speedtest 사이트를 클릭하여 방문합니다.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가장 먼저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보이는 'GO' 를 클릭하시면 바로 인터넷 속도 측정 시작됩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사이트들로 인터넷 속도 측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BEST3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택트 뜻 무엇인가?  (0) 2020.10.29
고클린 다운로드 및 설치  (0) 2020.10.27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방법 및 사용처  (0) 2020.10.24
크롬 팝업차단 해제 3분만에  (0) 2020.10.22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0) 2020.1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