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고클린 다운로드 및 설치

by 모찌 2020. 10. 27.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또는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가 느려졌다고 생각하신적 있으신가요. 컴퓨터가 처음 구매했을 때에 비해서 날이 갈수록 점점 느려지고 버벅거린다고 생각하실겁니다. 컴퓨터가 노후화 되면서 그럴 수도 있는데요.

 

무엇보다 컴퓨터에 설치된 여러가지 프로그램이나 용량이 많이 차있어서 그럴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확실하고 깔끔한 방법으로 포맷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물론 포맷이 좋긴하지만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야하고 중요한 문서도 사라지면 더 힘들어집니다. 

 

 

 

혹시 컴퓨터가 느려진 이유로 악성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신 분들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백신프로그램을 오랜시간 정밀검사로 돌려봤지만 아무것도 나오지 않거나 나와서 치료를 했는데도 이전과 똑같이 느리다고 생각하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포맷하기에는 컴퓨터에 손이 많이 가니까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했던적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검사하고 치료만하면 괜찮아 질줄 알았는데 똑같았습니다.

 

 

 

 

 

 

 

오늘은 컴퓨터를 조금 더 빨라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고클린 이용하면 컴퓨터의 속도나 하드디스크 용량 등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먼저 고클린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고베스트라는 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검색창에 '고베스트'를 검색합니다.

 

 

 

 

 

검색결과에서 가장 위에 보이는 '고베스트'라는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방문합니다.

 

 

 

 

 

고베스트라는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위와 같이 엄청 많은 메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위쪽에 보이는 검색란 아래에 '고클린 게시판'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게시판으로 이동하시면 최신버전의 고클린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고클린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시게 되면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연결이 됩니다. 여기서 다시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고클린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셨으면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고클린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시작하여 '다음'을 클릭합니다.

 

 

 

 

고클린 사용하시기 전에 사용권 계약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마음대로 프로그램을 강제로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동의함'에 체크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해서 고클린 설치를 계속 진행합니다. 아무탈 없이 고클린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모든 설치를 진행하시고 고클린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컴퓨터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면 삭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작프로그램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처음 컴퓨터를 켰을 때 이것저것 켜지는게 많아서 느리다고 생각되시는 분ㄷ르은 여기서 필요없는 것들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ActiveX 관리 페이지입니다. 여기서는 혹시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을 수도 있으니 최근 몇일동안 사용되지 않는 프로그램인지 확인해보시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에는 한번쓰고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 이었습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 메뉴에서 캐시나 쿠키같은 파일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필요없는 사항들은 모두 삭제하여 하드디스크 최적화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관리도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서비스에 대해서 중지가 가능하니 필요없는 것들은 모두 중지하시기 바랍니다.

 

 

 

이 메뉴들 외에도 고클린에서도 컴퓨터에 대한 다양한 것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메뉴들을 하나씩 확인해보시고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중지 또는 삭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고클린 다운로드 및 설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