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언택트 뜻 무엇인가?

by 모찌 2020. 10.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조어 '언택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어떤 장소에 가도 안심하기 쉽지 않은데요. 다른 사람과의 거리두기 문화도 생겨서 외출도 점점 잦아들게 되고 집에서만 생활을 하게 됩니다.

 

집에서만 생활을 하다보니 정말 일상이 답답하게만 느껴집니다. 정말 어쩔 수 없는 상황 제외하고는 인터넷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쇼핑이나 음식 같은 것들은 보통 집에서 해결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온라인 산업이 커지다 보니 점점 언택트 산업도 커지고 있습니다.

 

 

기존에도 있었지만 언택트가 점점 각광 받고 있습니다. 혹시 이 단어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언택트 뜻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산업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언택트 뜻

 

 

 

 

 

 

언택트 뜻 이라고 하면 보통 어떤 의미인지는 알겠지만 정확한 뜻을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언택트를 영어로 표기한다면 untact 입니다.

 

 

영어에서 단어 앞에 in, un, dis 를 붙이게 되면 단어가 가진 의미의 반대 의미인 것들이 많습니다. (un)able, (un)comfortable, (un)usual, (un)attractive, (un)balance 같은 단어들이 그 예인데요. 

 

 

영어 단어 중에서는 contact 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 단어를 바로 풀이하자면 '접촉'입니다. 언택트(untact)도 마찬가지로 그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로 비접촉이라는 의미인데요. 좀 더 사회 생활에 비추어 말하자면 비접촉하면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언택트라는 단어가 우리에게서 익숙하지 않은 이유는 바로 최근에 생겨난 신조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은 언택트 서비스라는 단어를 쉽게 '비대면 서비스'라고 선정했다고 합니다.

 

 

기존에 언택트라는 단어는  이런 의미보다는 고객을 터치하지 않고 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자유롭게 해드리는 의미였다고 합니다. 

 

 

 

최근에 사람과의 접촉을 꺼리는 젊은 세대 문화와 거리두기 문화가 생기면서 언택트라는 단어가 각광받기 시작했고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언택트 서비스

최근에는 언택트 소비가 발달하면서 사람과 접촉하지 않고 차량 안에서 주문을 하고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산업이 발전했습니다. 드라이브 스루는 기존에도 있었지만 의료 분야까지 사용될 정도로 매우 발전했습니다.

 

 

 

언택트 산업이 발전하면서 온라인 강의 플랫폼도 매우 발전했는데요. 학생들도 수업을 온라인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수업을 시작하면서 '줌'이라는 프로그램도 많이 사용되면서 엄청난 발전을 했습니다.

 

 

이외에도 앞으로도 언택트가 발전하면서 변화가 많이 생길것입니다.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회사가 점점 많아지고, 무인 단말기를 이용하는 상가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언택트 뜻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문화가 생기면서 부정적인 변화가 있긴 했지만 반대로 긍정적인 발전도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언택트 뜻 무엇인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