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갤럭시Z 플립 총정리

by 모찌 2020. 12. 24.

안녕하세요. 오늘으 갤럭시Z 플립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갤럭시Z 플립 5G 는 지난 9월 18일에 공식 출시가 되었는데요. 아직까지도 그 인기가 식지 않고 있습니다. 갤럭시z 폴드에 비해서 접근 가능한 가격대와 사용성 측면에서 매우 뛰어납니다. 

갤럭시Z 플립

갤럭시Z 플립 휴대폰은 접었다 펼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사람들의 인기를 많이 받았던 휴대폰인데요. 갤럭시Z 폴드와 다르게 이 휴대폰은 세로로 접을 수 있어서 주머니에 쏙 들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사람들에게 어필된 것 같습니다. 

 

갤럭시Z 플립

최근에는 아이폰12 의 출시로 갤럭시Z 플립 할인을 했다고 하는데요. 삼성이 올해 행사를 정말 많이 진행하는 것 같네요. 아이폰12의 인기도 엄청나서 어쩔 수 없는 듯합니다.  

 

 

 

 

갤럭시Z 플립 가격

 

현재 갤럭시Z 플립의 가격은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 1,650,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모리는 별도로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삼성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면 혜택들이 많은데요. 최대 50만 한샘몰 포인트와 최대 33만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홈트 패키지 구매하시면 뮬라웨어 Set 까지 증정받을 수 있다고 하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Z 플립 디자인

 

갤럭시Z 플립 색상은 미러골드, 미러퍼플, 미러블랙 총 3가지가 있었습니다. 외관은 모두 광이 나는 미러로 되어있어서 지문이 많이 남았는데요.

 

갤럭시Z 플립 색상

 

이번에 갤럭시Z 플립 5G 는 색상이 다르게 출시되었습니다. 미스틱브론즈, 미스틱그레이, 미스틱화이트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관으로 크게 달라진점은 바로 무광이 적용되었다는 점인데요. 지문이 남지 않고 흠집에도 약했던 점이 개선된 것을 보면 굉장히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대신 옆 부분은 광택이 나는 프레임으로 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갤럭시 Z 플립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갤럭시Z 플립 스펙

갤럭시Z 플립

갤럭시Z 플립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865+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세서는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Z 폴드2, 갤럭시 탭 S7+ 등 많은 곳에 사용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제품에 들어가는 현존하는 최고 사양의 프로세서입니다. 성능 관련해서는 부족하다고 느끼지는 분들이 많지 않을 듯 합니다. 스냅드래곤 865+는 스냅드래곤 865의 CPU 클럭이 상승된 제품입니다. 모바일 AP 중에서는 최초로 3Ghz 클럭을 돌파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디스플레이는 펼친화면에서는 6.7인치 이며 21.9 : 9 비율로 2636 X 1080 인티니티 O 플렉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접었을 때는 1.1인치 300 X 122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 있습니다.

 

크기는 접힌 상태에서는 87.4 x 73.6 x 17.4 이고 펼쳤을 때는 167.3 x 73.6 x 6.9~7.2 정도 입니다. 무게는 183g 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갤럭시Z 플립

 

RAM 은 8GB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8GB은 최신 휴대폰이라는 점이라는 거에 비하면 조금 아쉬운 점 같습니다. 저장용량의 경우에는 256GB로 많은 편이며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는 220.9GB 정도라고 합니다. 저장용량은 많은 편이긴 하지만 외장 메모리는 별도로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갤럭시Z 플립

카메라는 후면에는 1200만 화소 초광각 듀얼 카메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OIS 도 지원이 됩니다. 전면에는 1000만 화소로 싱글 카메라입니다. 갤럭시 S20은 카메라 성능이 굉장히 뛰어난 것에 비해서 갤럭시Z 플립은 굉장히 아쉬운 편입니다. 

 

 

갤럭시Z 플립

 

배터리는 내장형으로 3300mAh 용량입니다. 인터넷 사용시간은 최대 13 시간, 비디오 재생시간은 18시간, 오디오 재생시간은 최대 63시간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이 시간만큼 사용이 불가능한데요. 무선 충전과 배터리 공유가 가능하지만 그래도 배터리 용량은 많이 아쉬운 편입니다. 

 

 

 

갤럭시Z 플립 장점

 

갤럭시 Z 플립의 가장 큰 장점은 접어서 주머니에 쏙 들어간 다는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스마트폰들은 네모난 형태 고정으로 화면이 커질수록 주머니에서 튀어나오는데요. 갤럭시 Z플립은 반으로 큰 화면을 자랑하지만 상하로 접을 수 있어서 주머니에 쏙 들어갈 수 있습니다.

 

 

카메라 혹은 갤러리 같이 특정 어플을 사용하게 되면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 모드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미리보기 화면과 조작 영역을 구분하여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하이앵글, 로우앵글 등 원하는 방식으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Z 플립 단점

갤럭시Z 플립

가장 큰 단점은 아무래도 접혀서 주름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울트라 씬 글래스가 사용되었음에도 접었다 폈다 하는 스마트폰이다 보니 접히는 부분에 주름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평소 성격이 이런 거에 대해서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마다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계속 신경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또 다른 단점은 화면비율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스마트폰들과 다른 비율을 가지고 있어서 화면이 잘려서 보일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가격이 정해져있지만 여러 사이트를 확인해보시면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접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서 괜찮은 스마트폰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Z 플립 총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a51 총정리  (0) 2020.12.27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해요  (0) 2020.12.26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및 자격  (0) 2020.12.20
아이패드 7세대 모든 것  (0) 2020.12.19
토지대장 무료열람 쉬워요  (0) 2020.1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