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해요

by 모찌 2020. 12. 26.

안녕하세요. 특별한 거래를 하거나 신청을 할 때 등과 같은 상황에서 여러가지 서류들을 제출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 많은 서류들 중에서는 자신의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로 소득금액 증명서도 있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서는 주민센터, 무인발급기, 구청 등에 직접방문하셔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서는 정부 24 또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우선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방문하기 위해서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합니다. 검색을 하셨다면 검색결과 첫번째에 정부24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여 방문하도록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정말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24에서 다양한 서류들을 발급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메인 페이지에서 가운데 확인해보시면 사람들이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들이 보입니다. 그중에서 소득금액증명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여 소득금액 증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을 클릭하시게 되면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대한 안내페이지가 보입니다. 소득금액 증명을 신청하는 방법으로는 인터넷 방문, 민원우편, 모바일, 무인발급기가 있고 수수료는 없다고 합니다. 이 민원은 즉시 처리가 되므로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소득금액증명에 대한 기본정보가 있습니다. 소득금액에 대한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가운데에 보이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회원인지 비회원인지 선택해야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정부24 가입이 되어있으신 분들은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셔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고 가입이 안되신 분들은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비회원을 클릭하신 분들은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가장 위에 여러가지 메뉴들 중 자신이 개인인지 법인사업자인지 또는 내국인인지 외국인인지에 대해서 해당되는 메뉴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하시려는 많은 분들이 개인(내국인)일 듯 하여 이 상태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번호 수집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각각의 사항에 대해서 확인해보시고 동의합니다를 선택합니다. 동의합니다에 선택하지 않으시면 다음단계로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고 싶으신 분들은 반드시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동의합니다에 선택을 하시고 아래에 보시면 신청 정보를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은 필수사항이므로 작성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소득금액 증명 신청하는 페이지가 보입니다. 자신의 성명과 생년월일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으므로 확인해보시고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에 대해서 입력합니다. 각각 빨간색 점으로 표시된 부분이 필수사항이므로 반드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발급내용까지 입력해주시고 민원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민원신청을 하시게 되면 공동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자신의 공동인증서를 선택해서 계속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이 정상적으로 되셨으면 자신의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자동으로 이동이 됩니다. 이곳에서 방금 제가 신청했던 소득금액 증명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열람문서를 클릭하시면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완료되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홈택스에서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입니다. 홈택스 메인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서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합니다. 검색한 결과에서 가장 위에 보이는 국세청 홈택스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마찬가지로 많은 서비스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위에 보이는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 민원증명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소득금액증명이 보입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홈택스에서도 마찬가지로 회원이 있으신 분들은 회원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고 비회원이신 분들 비회원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이나 비회원인것과 관계없이 공동인증서는 반드시 필요하므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진행하시게 되면 기본인적사항에는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입력이 안되신 분들은 직접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하기 위한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을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정보에 대해서 입력을 하셨다면 아래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이 정상적으로 되셨으면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페이지로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이곳에서 방금 신청했던 소득금액 증명 민원이 보이는데요. 오른쪽에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되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주민센터나 구청에 직접 방문하시지 마시고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해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0/12/10 - [IT/IT팁]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1분만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1분만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보통 은행 업무를 보거나 자신의 경력을 증명하기 위해서 자주 사

smilerici.tistory.com

2020/12/18 - [IT/IT팁] - 토지대장 무료열람 쉬워요

 

토지대장 무료열람 쉬워요

안녕하세요. 부동산 거래할 때는 등기부등본, 건축물 대장 등 여러가지 서류들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토지대장은 반드시 필요한 서류 중에 하나인데요. 토지대장은 직접 센터에 방

smilerici.tistory.com

2020/11/29 - [IT/IT팁]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5분만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5분만에

안녕하세요. 은행 업무를 보거나 회사에 특별한 일이 생기면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럴때마다 매번 주민센터 같은 곳에 방문해야 되는데요. 매번 이렇게 찾아가서 준비하려니

smilerici.tistory.com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xr 장단점  (0) 2020.12.28
갤럭시 a51 총정리  (0) 2020.12.27
갤럭시Z 플립 총정리  (0) 2020.12.24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및 자격  (0) 2020.12.20
아이패드 7세대 모든 것  (0) 2020.1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