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및 자격

by 모찌 2020. 12. 20.

안녕하세요. 올해는 특히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못하고 집에서만 있어야 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새해에는 자기계발을 열심히 하려고 목표를 세우곤 합니다. 그런데 학원비는 너무 비싸고 혼자서는 잘 안하게 되죠.

국가지원금을 받으면서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는 것을 아시나요? 바로 내일배움카드 이용하는 것인데요. 내일배움카드는 정부지원사업 중 하나로  부담없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는 방법과 자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소개해드리기 전에 자격과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 재직자, 자영업하시는 분들은 등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무원, 졸업예정자 이외의 재학생, 사립학교 교직원, 연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의 대기업 근로자 또는 특수형태 근로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내일 배움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카드 한장을 통해서 5년간 계속 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년 후에는 재발급이 가능하므로 5년이 지나신 분들은 재발급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 등 저소득계층에게는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기간이나 전략사업직종, 과정평가형 자격과정 등 특화된 과정에서는 훈련비가 전액 지원되고 있습니다. 

 

 

훈련 참여하시는 분들은 훈련비의 일부를 자부담 해야합니다. 저소득계층이나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등 특화된 과정은 자부담이 없습니다. 자부담의 수준은 직종별 취업률 등에 따라 15~55% 차등으로 부과됩니다. 일반사무, 회계, 음식조리, 공예, 바리스타, 제과제빵, 간호조무사, 문화콘텐츠제작, 공예, 요양보호사에는 자부담이 5% 추가 부과됩니다.

 

신청하시는 분들은 상담절차를 거쳐서 개인한테 맞는 훈련을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으며 계좌잔액이나 훈련이력은 HRD-Net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40시간 이상의 훈련과정일 경우에는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하고 140시간 미만의 훈련일 경우에는 HRD-Net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대해서는 hrd-Net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 검색창에 hrd-Net을 검색합니다.

 

검색을 하셨다면 가장 위에 hrd-net 사이트가 보입니다. 이 사이트를 클릭하여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hrd-net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셨다면 가운데에 내일배움카드에 대한 목록들이 보입니다. 교육을 신청하기전에 카드부터 신청을 해야하므로 여러가지 목록들 중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클릭하도록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그러면 위와 같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기존에 hrd-net 사이트의 계정 정보가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고 없으신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다른 사이트들과 비슷하게 진행되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해주셨다면 메인 페이지에서 다시 발급신청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그러면 위와 같이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다시 보시게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해주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도록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공인인증서 로그인까지 진행하셨다면 위와 같이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대한 정보들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신청에 대한 안내 및 동의 부터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발급을 신청하기 전에 확인사항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온라인 훈련과정 탐색에서 과정을 1개 이상 등록을 해야합니다. 자신이 직접 받을 훈련과정을 담아두셔야 하고 발급전에는 동영상을 시청해주셔야 합니다.

 

 

이 사이트는 워크넷과 관련된 사이트이므로 만약 실업자로 신청하신다면 사전에 워크넷에서 구직등록으로 되어 있어합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절차는 관할고용센터에 신청서가 제출이 되고 센터에서는 신청서를 접수받습니다. 접수된 서류는 확인 절차가 진행되고 발급이 결정되면 신청자에게 정상적으로 카드를 발급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아래쪽에 보시면 유의사항도 있습니다. 유의사항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시고 특별한 문제가 없으시면 오른쪽 아래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합니다. 체크를 하셨다면 가장 아래에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하도록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전에는 동영상 시청을 필수입니다. 기존에 시청이력이 있으신 분들이 다시 시청을 하신다면 시청중이던 단계부터 진행됩니다. 혹시 시청을 안하신 분들은 동영상 시청을 클릭하여 동영상을 끝까지 시청해야 합니다. 이 동영상은 내일배움카드를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동영상 시청을 하는데는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모두 시청을 하셔야 다음 단계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시청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창이 뜨게 되는데 동영상 시청중에 기존의 창은 닫으시면 안되므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동영상 시청을 마치셨다면 다시 계속해서 다시 발급신청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이동하시게 되면 신청자 정보에 대해서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신청하시는 분의 정보들을 입력을 하도록 합니다.  

 

 

발급되는 카드 정보에 대해서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자신이 원하시는 카드의 형태들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는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장려금에 수령에 대한 계좌정보를 신청하도록 합니다. 내일배움카드로 훈련을 정상적으로 참여를 하게 되면 장려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장려금을 받기 위한 계좌정보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지원하시는 분에 대한 현재 상태를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해당되시는 사항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목록들이 있습니다. 해당 서류를 준비하시고 파일을 업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정보에 대해서 입력을 마치셨다면 마지막에 신청관할관서를 선택해줍니다. 관할관서를 선택하시고 가장 아래에 다음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가서 신청자격 확인 및 신청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발급신청이 완료됩니다.

 

 

오늘은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이 시스템을 통해서 꾸준한 자기계발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및 자격 신청 및 자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해요  (0) 2020.12.26
갤럭시Z 플립 총정리  (0) 2020.12.24
아이패드 7세대 모든 것  (0) 2020.12.19
토지대장 무료열람 쉬워요  (0) 2020.12.18
유튜브 프리미엄 총정리  (0) 2020.12.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