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아이폰 xr 장단점

by 모찌 2020. 12. 28.

안녕하세요. 아이폰 xr은 올해 정말 많은 사랑을 받은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의 기본기에 충실하였으며 휴대폰을 평범하게 사용하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xr은 가격도 저렴하고 많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어서 가성비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아이폰 xr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xr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xr 가격

 

아이폰 xr

현재 아이폰 xr 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는 64GB 용량은 690,000원, 128GB 는 760,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최근에 나온 핸드폰들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입니다. 여기에 애플케어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는 분들 많이 안계실겁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많이 확인해보시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중고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상태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크게 다르므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xr 스펙

 

아이폰 xr

아이폰 xr 프로세서는 A12 Bionic chip을 탑재했습니다. 이 프로세서는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아이폰 xs 에서도 사용된 칩입니다. 핸드폰의 일반적인 작업은 부드럽고 빠르게 사용하실 수 있는 정도의 성능입니다. 가격대비 아주 훌륭합니다. 적절한 사양의 게임도 무리없이 돌아가므로 아주 만족스러운 프로세서입니다.

 

아이폰 xr

아이폰 xr 의 디스플레이는 6.1형 Liquid Retina 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1792 x 828 픽셀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노치와 약간의 베젤 부분을 제외한 넓은 화면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더 넓은 화면으로 편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영상을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가성비를 고려하여 아이폰 xr 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아이폰 xr 의 크기는 가로 75.7mm, 세로 150.9mm, 두께 8.3mm 이며 무게는 194g 정도 된다고 합니다. 

 

RAM은 LPDDR4X SDDRAM 방식이며 용량은 3GB 입니다. 너무 아쉬운 용량입니다. 프로세서는 훌륭하지만 RAM 용량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앱이 실행하는 중간에 꺼지지는 않지만 백그라운드 앱들이 리프레쉬 되는 현상이 종종 나타난다고 합니다. 저장 용량은 64GB 와 128GB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xr

 

아이폰 xr 카메라는 싱글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촬영이 불가능하지만 전면에는 7MP, 후면에는 12MP 로 촬영할 수 있어서 아주 준수합니다. 또한 OIS 기능 또한 지원이 되므로 사진의 퀄리티도 좋습니다. 가격을 고려한다면 아주 준수한 카메라 성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폰 xr

배터리 용량은 2942mAh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개인적으로 조금 아쉽다고 생각됩니다. 인터넷은 최대 15시간, 동영상은 최대 16시간 정도 재생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xr 장단점

 

장점

 

넓은 화면

 

아이폰 xr

아이폰 xr 장점으로는 화면이 크다는 것입니다. 홈버튼도 없고 베젤을 제외한 전면이 크게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특히, 영상을 보는데 있어서는 가격 대비 좋은 선택일 듯 합니다.

 

 

저렴한 가격

 

현재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새 제품으로 구매도 가능하지만 출시된지 조금 된 스마트폰이라서 중고제품이 많습니다. 상태에 따라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는데요. 새 핸드폰을 저렴하게 갖고 싶으신 분들은 미개봉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점

 

백그라운드 리프레쉬 현상

 

아이폰 xr 단점을 말씀드리자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백그라운드 앱이 종종 리프레쉬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xr 의 프로세서는 아주 준수한 편이지만 RAM 은 3GB로 많이 아쉽습니다. 그래서 현재 사용하는 어플은 준수한 속도로 처리가 되므로 편리하지만 백그라운드 어플들이 리프레쉬 된다는 점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xr

 

스마트폰의 기능을 많이 사용하고 고성능의 소프트웨어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불편할 수 있지만 기본적인 기능과 가성비를 좋은 스마트폰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xr 장단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자등록 신청 쉬워요  (0) 2020.12.30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방법  (0) 2020.12.29
갤럭시 a51 총정리  (0) 2020.12.27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해요  (0) 2020.12.26
갤럭시Z 플립 총정리  (0) 2020.12.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