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방법

by 모찌 2020. 12. 29.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월급을 받을 때 국민연금은 자동으로 납부가 되는데요. 그래서 가끔 자신이 국민연금을 제출하고 있는지 잊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저도 월급쟁이로 살고 있는데 국민연금을 내고 있다는 사실을 가끔 잊어버리곤 합니다. 신경쓰지 않으면 이렇게 잊혀지게 되는데요. 그러다 가끔 국민연금에 납부한 금액이 얼마나 됐는지 얼마 동안 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동안 자신이 냈던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후에는 내가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얼마나 납부를 했는지 등 상세한 조회가 가능하므로 정말 편리합니다. 모든분들이 쉽게 확인하실 수 있게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방법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하기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방문을 해주셔야 합니다. 우선 사용하시는 검색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검색창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시면 검색결과 중에서 첫번째로 국민연금공단 공식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클릭하여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대해서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위쪽에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요. 그 메뉴들 중 전자민원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메뉴들이 펼쳐집니다. 전자민원 하위 메뉴에서 개인민원을 클릭해서 개인민원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개인민원을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위해서 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해줍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동인증서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공동인증서 또는 브라우저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그러면 위와 같이 바로 이제까지 납부했던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납부했던 총 내역과 납부하지 않은 내역도 조회가 가능하고 후에 얼마나 더 납부해야 되는지 언제까지 납부해야되는지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모두들 국민연금에 대해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핏2 기능 및 스펙  (0) 2020.12.31
사업자등록 신청 쉬워요  (0) 2020.12.30
아이폰 xr 장단점  (0) 2020.12.28
갤럭시 a51 총정리  (0) 2020.12.27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해요  (0) 2020.1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