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사업자등록 신청 쉬워요

by 모찌 2020. 12. 30.

안녕하세요. 요즘 직장에서 받는 월급만으로는 부족해서 투잡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새로 사업을 구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사업자 등록을 하셔야 하는데요. 사업자 등록은 정부에게 사업을 하겠다고 알리는 것이고 그래야 사업자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 신청 하기 위해서는 직접 관할 세무서 또는 세무서 민원봉사실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홈택스 홈페이지나 어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직접 세무서에 방문하시는건 이동시간도 생기고 대기 시간도 생겨서 시간도 오래 걸리고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홈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정말 쉽고 빠르게 사업자등록 신청 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업자등록 신청

 

 

사업자등록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홈태스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를 방문하기 위해서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합니다. 

 

홈택스를 검색하셨으면 제일 위에 국세청 홈택스라는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국세청 홈택스를 클릭하셔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는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조회나 발급도 가능하고 다양한 서류 신청도 가능하니 혹시 다른 서비스가 필요하신 분들은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정말 많은 메뉴가 있어서 처음에는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사업자등록 신청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므로 정말 쉽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위쪽에 보시면 크게 6가지의 메뉴가 보입니다. 이 6가지 중에서 신청/제출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하위메뉴들이 아래에 펼쳐지게 됩니다. 이중에서 사업자 등록신청/정정 등 메뉴에서 사업자등록신청(개인)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이되는데요.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기존에 홈택스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회원 로그인을 통해서 인증서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회원이 아니신분들은 오른쪽에 비회원 로그인에서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공동인증서를 통해서 비회원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진행하시게 되면 위와같이 사업자등록 신청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순서대로 입력을 해나아가시면 되는데요. 왼쪽 메뉴에 빨간색 * 으로 표시된 사항들은 필수사항이므로 이 사항만 작성해주셔도 됩니다. 

 

상호명은 사업하시면서 사용할 상호명이므로 신중하게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은 로그인을 하시면 자동으로 등록이 되므로 확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주소지는 사업장이 위치한 주소를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사무실이 있으신 분들은 주소를 자세하게 작성해주시고 혹시 집에서만 하시는 분들이라면 집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는 현재 하시려는 사업과 관련된 업종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업종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위에 업종 입력/수정을 클릭합니다. 

 

 

업종 입력/수정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한번더 보이게 됩니다. 업종구분에 대해서 선택을 해주시고 업종을 선택하기 위해서 다시 검색을 클릭합니다.

 

검색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업종코드목록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업종코드를 알고 계신다면 업종코드로 통해서 바로 검색하시고 만약 코드를 모르시는 분들은 오른쪽에 업종으로 검색을 합니다.

 

 

다양한 업종들이 있으므로 자세하게 적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 인터넷 판매를 하시려는 분들은 '전자상거래'를 검색하시면 코드가 나오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사업장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주셔야 하는데요. 개업일자에는 온라인 판매업을 하시는 분들은 개설일자 또는 예정하시는 날짜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임대차내역에는 타인소유의 경우에는 관련 서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전입신고된 완료되신 곳이라면 첨부하시 않으셔도 됩니다.

 

 

다음에는 사업자 유형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각자 유형에 맞는 것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나 집에서 간단하게 하실 분들이라면 간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일반과 간이 사업자의 차이는 연 매출에 따라서 달라지므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나머지는 선택사항이므로 필요하신 분들만 추가 작성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작성하지 않으셔도 나중에 수정이 가능합니다. 모든 사항에 대해서 작성을 해주셨다면 저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필요한 제출 서류들을 준비하시고 서류들을 제출하시면 사업자등록 신청 완료됩니다.

 

 

신청을 완료하시고 며칠 기다리면 사업자등록 신청 승인이 됩니다. 다시 홈택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사업자등록증명을 클릭하시면 사업자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사업자등록 신청 쉬워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벨벳 총정리  (0) 2021.01.01
갤럭시 핏2 기능 및 스펙  (0) 2020.12.31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방법  (0) 2020.12.29
아이폰 xr 장단점  (0) 2020.12.28
갤럭시 a51 총정리  (0) 2020.1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