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lg 벨벳 총정리

by 모찌 2021. 1. 1.

안녕하세요. 오늘은 lg 벨벳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닏. lg 벨벳은 지난 5월에 출시된 스마트폰입니다. 디자인은 정말 훌륭해서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한편으로는 디자인이 전부라는 안 좋은 평가도 많았습니다. 스펙과 가성비면에서는 굉장히 아쉽다는 평이 많았는데요.

 

lg 벨벳

lg 벨벳을 실물로 보고 색상, 디자인이 너무 좋아서 갖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하지만 구매하기에는 주저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lg 벨벳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벨벳 가격

lg 벨벳

lg 벨벳은 현재 lg 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급제폰을 899,8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별 이벤트로 21년 1월 31일까지 lg 벨벳을 구매하시면 펭수 젤리케이스와 하드케이스 세트를 증정해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요즘 핸드폰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는 분들 많이 안계시죠.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이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중고폰도 많다고 하니 저렴한 가격에 상태 좋은 제품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lg 벨벳 디자인

 

lg 벨벳

lg 벨벳의 컬러는 총 7가지가 있습니다.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일루전 선셋, 오로라 핑크, 오로라 블루, 오로라 레드가 있는데요. 자급제폰으로는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일루전 선셋 4가지라고 합니다.

 

 

 

lg 벨벳

 

전면에는 양쪽의 베젤이 적은편이고 위 아래에는 조금 있는 편입니다. 물방울 노치 카메라가 있으며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두께가 7.9mm이면서 후면 커버에도 곡선이 들어간 형태로 3D 아크 디자인이 적용되어 그립감이 아주 훌륭한 편입니다.

 

lg 벨벳

후면에는 플래시와 트리플 카메가 세로로 심플하게 나열 되어 있습니다. 오로라 색상을 컨셉으로 잡아서 비춰지는 빛에 따라서 은은하게 색상이 바뀝니다. 특히 일루전 선셋 색상이 인상 깊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lg 벨벳 스펙

 

lg 벨벳

lg 벨벳의 프로세서는 퀄컴스냅드래곤 765 가 탑재되었습니다. 이 프로세서는 LG 윙에도 탑재된 칩인데요. 비싼 가격이지만 보급형 프로세서가 탑재된 것인데요. 스마트폰의 대부분의 성능은 프로세서가 결정하기 때문에 가격에 비하면 조금 아쉬운 프로세서입니다.

 

 

디스플레이에는 6.8인치인 172.7mm OLED 가 탑재되었고 FHD+ 246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20.5:9 화면비율로 세로로 긴 화면입니다.

 

 

RAM 의 경우에는 8GB LPDDR4X SDRAM이 탑재되었습니다. RAM은 적당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저장용량은 128GB 으로 단일모델인데 용량이 부족해서 아쉽습니다. 하지만 외장메모리는 최대 2TB 까지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lg 벨벳의 배터리용량은 4,300mAh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배터리용량도 크면서 고속충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라이트한 기능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보조배터리 없이 장시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lg 벨벳

후면에는 기본 카메라 4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800만 화소, 심도 500만 화소로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OIS 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퀄리티 좋은 사진을 기대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전면에 있는 카메라는 1600만 화소로 싱글 카메라입니다. 

 

 

lg 벨벳은 디자인이 훌륭해서 사람들에게 주목을 많이 받았는데요. 특히 일루전 선셋 색상의 경우에는 더욱 인상깊었습니다. 이번 모델에서도 듀얼스크린도 지원이 가능한데요. 24만원 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lg 벨벳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듀얼스크린 구매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lg 벨벳 총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0) 2021.01.03
lg 윙 가격 및 스펙  (0) 2021.01.02
갤럭시 핏2 기능 및 스펙  (0) 2020.12.31
사업자등록 신청 쉬워요  (0) 2020.12.30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방법  (0) 2020.12.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