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1분만에

by 모찌 2021. 4.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에서 부과 및 징수하는 조세는 국세라고 하지만 지방자치단체에서 재정 충당을 위해 징수하는 조세를 지방세라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지방세로는 취득세, 주민세, 재산세, 지방소득세 등이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완납증명서라는 것은 결국 체납이나 미납 없이 모두 납부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인데요. 결국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지방세를 체납없이 모두 납부 했다는 증명서를 의미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어디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예전에는 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 방문을 해주셔야 했지만 지금은 온라인 상에서 쉽고 빠르게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국세완납증명서의 같은 경우에는 홈택스에서 인터넷발급 받을 수 있지만 지방세의 경우에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24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나 카카오톡, 패스 앱을 통한 간편인증이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기 위해서 정부24를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결과에서 정부24 사이트가 보이실텐데요. 클릭하셔서 정부24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24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다양한 서류 관련 서비스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비스가 보이신다면 자유롭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므로 가운데에 보이는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를 클릭하시면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하는 페이지로 이동되실텐데요. 이곳에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서에 대해서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즉시 처리가 되며 수수료는 없다고 합니다. 그외 정보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서비스는 회원이나 비회원으로 신청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정부24 사이트의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셔서 로그인을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비회원이라도 공동인증서가 필요한 서비스이므로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비회원 신청 페이지로 이동되실텐데요. 신청하시는 분이 개인, 법인사업자, 내국인, 외국인인지 해당되는 곳을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내국인)이므로 그대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는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해서 동의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각 내용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시고 특별한 문제가 없으시다면 각 사항에 대해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의하지 않으신다면 다음 단계로 진행하실 수 없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아래에는 비회원의 신청 정보에 대해서 입력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 표시되어 있는 사항들은 필수 사항이므로 반드시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연락처는 선택사항인데요. 즉시 발급이 되지 않는 서비스라면 발급됐을 때 알람을 보내주지만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경우에는 즉시 발급이 돼서 알람이 오지 않으므로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이제 지방세완납증명서 신청서를 작성해주셔야 하는데요. 빨간색점으로 표시된 사항들은 필수 입력사항이므로 반드시 작성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개인 성명과 생년월일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고 사업자 구분, 주소,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입력을 해주셨다면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에 대해서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증명서사용목적을 선택하시고 아래에 입력사항에 대해서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령방법은 인터넷발급 받을 예정이므로 그대로 온라인발급인 상태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받기 위해서는 구비서류 열람에 대해 사전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모든 사항에 대해서 입력을 마치셨다면 이제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인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간편인증 또는 미리 준비하신 공동인증서를 통해서 인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을 하시면 즉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이 진행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발급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나의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로 이동이 되실텐데요. 이곳에서 방금 제가 신청했던 지방세납세증명이 보입니다. 이제 처리상태 있는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다른 문서도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11.29 - [IT/IT팁]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5분만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5분만에

안녕하세요. 은행 업무를 보거나 회사에 특별한 일이 생기면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럴때마다 매번 주민센터 같은 곳에 방문해야 되는데요. 매번 이렇게 찾아가서 준비하려니

smilerici.tistory.com

 

 

2021.01.03 - [IT/IT팁]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주민등록등본은 정말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제출해야 되는 일이 많아서 가장 많이 발급되는 서류가 주민등록등본이라고 생각됩니다. 예전에는 주민센터에 방문해야 발급받을

smilerici.tistory.com

 

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부 24 홈페이지를 이용한다면 이렇게 쉽고 빠르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상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1분만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