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갤럭시A42 스펙 및 가격

by 모찌 2021. 4.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A42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는 갤럭시 S 시리즈가 유명하지만 요즘에는 가성비 폰으로 주목받고 있는 A시리즈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실제로 갤럭시 a32 이 업무용 폰, 효도폰으로도 굉장히 많이 사용되어서 판매율이 굉장히 좋았다고 합니다.

 

갤럭시A42

갤럭시A42 와 갤럭시 a32 의 경우에는 2021년 3월에 출시되었는데요.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가격은 저렴하지만 그에 비해 카메라,  디스플레이, 배터리 용량 등 훌륭한 스펙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A42

갤럭시A42 같은 경우에는 5G 지원이 가능해서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갤럭시 42a 에 대한 가격, 스펙 등 정보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A42 가격

 

갤럭시A42

갤럭시A42 의 가격은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 449,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S시리즈에 비하면 절반도 안되는 가격인데요. 삼성에서 바로 구매하신다면 멤버십 900포인트도 적립되고 삼성카드로 결제한다면 10% 청구할인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A42

자급제폰 가격이기 때문에 구매하셔서 기존에 사용하시던 usim 칩만 옮겨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사이즈가 맞지 않는다면 이동통신사 매장에서 새로운 usim칩을 구매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갤럭시A42 구매 혜택

 

 

갤럭시A42 특정 기간에 구매하시는 분들에 한해 구매혜택이 주어진다고 하는데요. 어떠한 혜택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A42 구매 혜택

첫번째 혜택은 바로 갤럭시 버즈라이브 50% 할인쿠폰입니다. 갤럭시 버즈라이브는 삼성에서 출시된 무선 이어폰인데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12.09 - [IT/IT팁] - 갤럭시 버즈 라이브 장단점

 

갤럭시 버즈 라이브 장단점

안녕하세요. 요즘 무선 이어폰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점점 핸드폰에 이어폰 잭이 사라지면서 무선이어폰은 거의 필수가 됐는데요. 그래서 걸어다니다보면 유선이어폰이 더 드물게 보입니

smilerici.tistory.com

새 휴대폰을 구매하면서 갤럭시 버즈라이브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혜택인데요. 아쉽게도 이 혜택은 2021년 3월 8일~ 3월 31일 기간동안 A42를 구매하신 분들 대상으로  현재는 끝났다고 합니다. 혜택 대상이신 분들은 2021년 4월 15일까지 사은품을 신청하실 수 있으니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A42 구매 혜택

두번째 혜택은 제휴 콘텐츠 혜택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 무료 체험, 밀리의 서재 2개월 무료 구독권, 제페토 앱내의 코인 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혜택들은 갤럭시A42 구매하신 분들 뿐만아니라 갤럭시 a32 를 구매하신 분들도 해당된다고 합니다.

 

 

갤럭시A42 디자인

 

갤럭시A42

갤럭시A42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을 것 같은데요. 은은하게 빛나는데 층이 나누어져서 보이는 프리즘 패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프리즘 닷 화이트, 프리즘 닷 블랙, 프리즘 닷 그레이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갤럭시A42

 

전면 상단에는 전면카메라가 보이고 후면에는 네개의 카메라가 약간 튀어나온 형태이며 있습니다. 또한 곡선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그립감이 좋습니다. 

 

갤럭시A42 스펙

 

 

디스플레이

 

갤럭시 a41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6.1인치의 크기와 FHD+를 지원해주었는데요. 갤럭시A42 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Super AMOLED 로 크기는 6.6인치로 더 커졌지만 해상도는 HD+ 로 하향되었습니다. 이전 버전에 비해서 해상도가 많이 낮아졌기 때문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많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

 

갤럭시A42

갤럭시A42 의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750G 가 탑재되었습니다. 옥타코어 프로세서서인데요. 이전 버전인 갤럭시 a41 에 비하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에 보다 더 게임을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고사양의 게임을 플레이 하기에는 아쉬울 수 있는 프로세서입니다.

 

 

 

메모리

갤럭시A42

갤럭시A42 의 RAM 은 4GB 입니다. 적당한 크기라고 생각되는데요. 저장용량은 128GB 지만 외장메모리가 1TB까지 지원이 가능하므로 아주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갤럭시A42

갤럭시A42 전면 카메라에는 물방울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2000만 화소를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에 보급형 핸드폰에 비해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A42

후면에는 접사 카메라, 초광각 카메라, 메인 카메라, 뎁스 카메라 쿼드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요. 메인 카메라는 4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는 800만 화소, 접사 카메라와 뎁스 카메라는 500만 화소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도 훌륭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갤럭시A42

배터리 용량은 5000mAh 로 아주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TE는 최대 22시간, Wifi 는 최대 24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다를 수 있지만 15W 고속 충전도 가능해서 배터리는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42

오늘은 갤럭시A42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격에 비해 훌륭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고사양의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해상도가 낮아서 화면에 대해 민감하시거나 영상을 자주 보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A42 스펙 및 가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