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간단해요

by 모찌 2021. 4.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은 보통 현재 직장에 근로중이신 분이나 중도퇴사하신분들이 연말정산 할 때 필요한 서류인데요. 연말정산이 아니더라도 금융 기관 업무를 보실 때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원천징수영수증은 기업에서 임금을 줄 때 내야하는 세금을 미리 징수하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로 세금 신고 누락을 방지하고 조세징수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세금을 납부하시는 분들은 나눠 낼 수 있어서 부담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자의 소득을 세후가 아니라 세전으로 보여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세금을 내기 전의 본인의 정확한 소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말정산이나 금융기관에서 정확한 소득을 확인하기 위해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원천징수영수증은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는 세금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보통 직장인들에게는 연말정산하는 사이트로 많이 친숙할 것 같습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연말정산을 쉽게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한 사이트입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받기 위해서 우선 홈택스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야 하는데요. 주로 이용하시는 검색 사이트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하시면 검색결과에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가 바로 보이실텐데요. 클릭해주셔서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홈택스를 방문하시면 세금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들이 보이실텐데요. 필요한 서비스가 있으시다면 클릭하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받기 위해서는 우선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가장 위쪽에 보시면 '로그인' 문구가 보이실텐데요. 로그인을 클릭해서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홈택스에서는 다양한 방식을 통해서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원하시는 방식을 선택하셔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1년부터는 민간인증서로도 로그인을 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해졌는데요.

 

 

공동·금융 인증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인증서를 미리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오른쪽 위를 보시면 '인증서 등록'버튼이 있으므로 인증서 등록을 해주시고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로그인을 하셨다면 다시 홈택스 메인 페이지로 이동되실텐데요. 로그인을 하시면 메인 홈페이지 화면이 조금 바뀌어 있습니다. 왼쪽 위에 My 홈택스를 클릭하시거나 오른쪽 중간에 크게 보이는 My홈택스 버튼을 클릭해주셔서 마이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자신의 세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정보가 있으시다면 클릭하셔서 자유롭게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원천징수영수증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므로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탭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이실텐데요. 메뉴들 중에서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원천징수 의무자가 제출한 내역들을 보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클릭하시면 본인의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본인에게 필요한 지급명세서에 '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원천징수영수증 미리보기를 하실 수 있는데요. 위쪽에 프린트 버튼을 클릭하시고 발급받으셔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홈택스에서는 귀속 연도 다음 해 3월 이후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혹시 소득이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회사에서 신고가 누락되었을 수 있으므로 해당 회사에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간단해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0) 2021.04.15
갤럭시 a32 총정리  (0) 2021.04.14
갤럭시A42 스펙 및 가격  (0) 2021.04.12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1분만에  (0) 2021.04.11
갤럭시 a10e 스펙 및 가격  (0) 2021.04.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