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by 모찌 2021. 4.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로 장거리 이동하기 위해서는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것이 빠르고 편리한데요. 이 고속도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톨게이트를 지나쳐야 하는데 지나치면서 이용 요금도 지불해야 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예전에는 이용 요금을 지불하기 위해서 차량이 멈춰서고 현금이나 카드로 직접 거래를 했는데요. 차량들이 항상 멈춰서 요금을 지불하기 때문에 톨게이트 구간은 항상 정체가 됐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차량이 하이패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정체되는 현상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이패스는 고속도로 이용 요금을 무선 통신을 통해 자동으로 지불하는 전자요금 징수 시스템인데요.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차량이 멈추지 않아도 달리면서 자동으로 통행료가 지불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이 하이패스 이용하다보면 사용내역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렇다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하이패스 사용내역은 한국도로공사에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이용하시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도 가능한데요. 이외에도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납부, 환불 신청 등 고속도로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한국도로공사 사이트를 이용하여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 사이트를 방문해주셔야 하는데요. 이용하시는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한국도로공사'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검색결과에 한국도로공사 사이트가 보이실텐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해주셔서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다양하 교통, 휴게소·통행료, 건설·기술 등 도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정보가 있다면 클릭하셔서 자유롭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하기 위해서는 가운데에 아래쪽에 보이는 '고속도로 통행료' 문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그러면 한국도로공사에서 관린하고 있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로 이동이 되실텐데요. 이곳에서는 고속도로 통행료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하이패스 사용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우선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오른쪽 위를 보시면 로그인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아이디 및 비밀번호, 공동인증서, 네이버, 페이코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서 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원하시는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가입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제3자 제공에 동의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필수 사항은 반드시 동의를 해주셔야 하지만 선택 사항은 사용하지 않으실 예정이라면 비동의를 해주셔도 됩니다. 약관에 대해서 살펴보시고 이상이 없으시다면 동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회원 유형을 선택을 해주시고 공동인증서 등록이나 본인인증 절차를 계속해서 진행하셔서 회원가입을 계속해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법인/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공동인증서 등록을 해주셔야 하므로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가입을 마치셨다면 가입하신 방식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메인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아래에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실텐데요. 메뉴들 중 '하이패스 사용내역'이 보입니다. 그 하위 메뉴에 '사용내역 조회'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이제 사용내역 조회하기 위해서는 하이패스 카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하이패스 카드관리' 또는 '마이페이지' 에서 조회하고자 하는 하이패스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을 해주셨다면 다시 조회 페이지로 돌아와서 조회하고자 하는 카드와 조회 조건에 대해서 선택해주시고 아래 조회를 클릭하시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어플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고속도로 통행료'를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색하시면 'hi-pass' 라고 적혀있는 어플이 보이실텐데요. Korea Expressway Corp 에서 제공하고 있는 어플인지 확인을 해주시고 이 어플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마찬가지로 어플에서도 로그인을 해주시면 하이패스 사용내역 대해서 쉽게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이외에도 미납 통행료 조회 및 납부, 카드 충전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어플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하이패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가끔 통신 오류로 통행료가 미납되는 경우가 발생되는데 이러한 경우 위에서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나 어플을 통해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2021.04.08 - [IT/IT팁] -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은 고속도로 이용해보셨을텐데요. 고속도로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톨게이트를 거쳐가야

smilerici.tistory.com

 

통행료를 지불하지 않으면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 IT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캠 다운로드 받기 간단해요  (0) 2021.04.17
알집 무료 다운로드 쉬워요  (0) 2021.04.16
갤럭시 a32 총정리  (0) 2021.04.14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간단해요  (0) 2021.04.13
갤럭시A42 스펙 및 가격  (0) 2021.04.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