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알집 무료 다운로드 쉬워요

by 모찌 2021. 4.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컴퓨터를 새로 설치하거나 포맷했을 경우에 반드시 설치하는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알집도 반드시 설치하고 있습니다. 파일을 쉽게 압축과 풀기가 가능해서 관리하는게 쉬워지기 때문인데요.

 

알집 무료 다운로드

메일이나 카카오톡에 파일을 첨부해서 보낼 때 용량이 크거나 많아서 못보내는 경우가 간혹 생깁니다. 이럴 경우에는 압축 프로그램들 통해서 압축해서 발송 하시면 되는데요. 국내에서는 알집이라는 압축 프로그램이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알집

 

알집은 통합 압축 관리 프로그램으로 ZIP, RAR 등 다양한 파일의 압축 포맷 지원이 가능한데요. 알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보안도 지킬 수 있으며, 원하는 파일만 압축 풀기, 이미지 미리보기 등 압축 파일에 대한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알집 무료 다운로드는 현재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가 아니라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익숙하신 곳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는데요. 저는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주로 이용하시는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알툴즈'를 입력하셔서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보통 검색 결과 상단에 알툴즈라는 사이트가 보이실텐데요. 이 '알툴즈' 라는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공식 홈페이지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정말 다양한 알 시리즈 프로그램들이 보이는데요. 다양한 알 시리즈 프로그램들을 한번에 설치하고 싶으신 분들은 가운데에 보이는 '원클릭 간편설치'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므로 알집만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알집'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실텐데요.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알집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라이선스 계약 동의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계약서에 대해서 동의를 해주셔야 설치가 가능한데요. 소프트웨어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서를 자세하게 살펴보신 후 이상이 없으시면 '동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왼쪽 아래와 오른쪽 아래를 자세히 보시면 '알딜 추가 설치'와 '알씨 추가 설치'가 보입니다. 체크된 상태로 '설치 시작'을 클릭 하시면 같이 설치가 진행이 되실텐데요. 설치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체크를 해제하시고 '설치 시작'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이제 설치 방법에 대해서 지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기본 설정으로 설치를 하시려면 바로 '빠른 설치'을 클릭해주시고 설치폴더, 구성요소 같은 설정을 변경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용자 지정'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설치 하시기 전에 아래쪽을 보시면 '위메프/하프클럽/쿠팡 - 제휴 추가' 와 'zum을 검색엔진으로' 설정이 있는데요. 설치나 설정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을 마찬가지로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이제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zum 설치를 권하는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zum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쪽에 체크된 상태로 '확인'을 클릭해주시고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체크를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이제 알집 무료 다운로드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알집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알집 설치가 완료되면 zip, rar 등 압축 포맷의 파일들이 자동으로 알집으로 설정되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다른 압축 프로그램이 있어서 설정이 안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알집 무료 다운로드

압축 파일들을 모두 알집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해당 파일에 오른쪽 클릭을 하시고 연결프로그램 > 다른 앱 선택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사용하실 앱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에서 알집을 선택해주시고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zip 파일 열기' 체크를 해주시면 zip 파일들은 항상 알집을 이용하게 됩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알집

오늘은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집 프로그램은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어플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모바일에서 압축 파일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현재는 안드로이드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압축 파일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알집 무료 다운로드 쉬워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