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팁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쉬워요

by 모찌 2021. 4.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조세의무자가 국가에서 부과 및 징수하는 세금을 모두 완납하였음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인데요. 일반적으로 은행 업무를 볼 때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국세완납증명서가 필요한데 어디에서 발급받아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국세완납증명서는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무인민원발급기 또는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에서 발급받는 것이 좀 더 쉽고 빠르고 편리한데요.

 

국세완납증명서는 홈택스, 정부24 사이트에서 두 곳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요. 두 사이트에서 발급받는 방법 모두 소개해드릴테니 편하신 사이트로 선택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두 사이트 모두 공동인증서, 민간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미리 준비해주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 홈택스

 

 

홈택스는 연말정산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이트인데요. 그래서 직장인이라면 연말정산할 때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친숙하실겁니다. 연말정산 이외에도 홈택스에서는 세금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국세완납증명서도 역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홈택스 홈페이지에 방문하기 위해서 사용하시는 검색 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하시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가 검색되는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홈택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세금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위쪽에 여러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민원증명에 마우스를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마우스를 올리시면 민원증명과 관련된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민원증명발급신청'에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찾아서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납세증명서'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되실텐데요. 이곳에서 편리하신 방식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고 싶지만 공동인증서가 등록이 안되어 있으신 분들은 오른쪽 위에 회원가입 옆에 '인증서 등록' 버튼을 클릭하셔서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로그인이 되셨다면 납세증명 신청서를 작성하는 페이지로 이동되실텐데요. * 되어 있는 부분은 필수사항이므로 반드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기본 인적 사항에 대해서는 모두 자동으로 입력 되어 있으실텐데요. 혹시 휴대전화번호나 이메일이 잘못되신 분들은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령방법에 대해서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소와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를 선택해주시고 원하는 수령방법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에 사용목적과 제출처까지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입력사항에 대해서 입력을 마치셨다면 아래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정상적으로 신청이 되셨다면 접수목록 페이지로 이동되면서 방금 신청했던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국세완납증명서는 신청하면 바로 처리가 되는데요. 내역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국세완납증명서를 바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 정부24

 

 

정부24 사이트에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부24 에서는 주민등로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 등 다양한 정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국세완납증명서 역시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사용하시는 검색 사이트에서 '정부24'를 검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하시면 검색결과 상단에 '정부24'사이트가 바로 보이실텐데요. 클릭하셔서 '정부24'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24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다양한 정부 서비스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검색창이 보이는데요. 검색창에 '국세완납증명서'를 입력하고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검색결과에는 신청서비스가 1건 검색되실텐데요. 설명에 '국세를 체납한 사실이 없다는 증명서'라고 하는 납세증명이라는 서비스가 보이실텐데요. 오른쪽에 있는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을 클릭하시면 회원/비회원 신청가능한 서비스라고 화면이 보이는데요. 정부24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고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계정이 없기 때문에 비회원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해서 동의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내용을 살펴보시고 특별한 문제가 없으시다면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의를 해주셨다면 아래에 비회원 신청 정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으로 표시된 부분은 필수 사항이므로 반드시 작성해주시고 아래 '확인'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이제 신청서를 작성해주셔야 하는데요. 신청인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으므로 본인이 맞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에는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에 대해서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입력사항에 대해서 입력을 하셨다면 가장 아래에 '민원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을 통해 인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인증까지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을 하셨다면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로 이동이 되면서 방금 신청했던 납세증명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역시 즉시 처리가 되기 때문에 바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처리상태에 '문서출력'버튼을 클릭하셔서 발급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홈택스, 정부24 사이트에서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으로 빠르고 쉽게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리한데요. 또한 두 사이트 모두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자유롭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쉬워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