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간단해요

by 모찌 2021. 4.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항상 이사하거나 가구 정리하거나 하면 기대가 되는데요. 하지만 정리를 하면서 기존 가구를 폐기해야 되는 상황이 오게됩니다. 기존의 가구를 정리 하기 위해서는 주민센터에서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아와야 합니다.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길거리를 돌아다니시다보면 스티커가 붙어있는 가구를 보실 수 있으셨을텐데요. 주민센터에서 그 스티커를 구매하셔서 붙여야 수저해주시는 분들이 대형폐기물을 수거해갈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 구매한 스티커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 직접 발급받아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집 정리를 하다보면 의도치 않은 대형 폐기물이 더 생길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럴때마다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스티커를 구매하는 것은 번거우실텐데요.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발급받아서 가구에 잘보이게 붙여주셔도 됩니다.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폐기물스티커는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요. 폐기물 스티커는 현재 거주하시는 지역의 주민센터나 구청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각 지역의 홈페이지에서 대형폐기물을 신청하는 방법은 다르기 때문에 참고만해주시기 바랍니다.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자주 이용하시는 검색 사이트에서 현재 거주하시는 곳의 구청을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부천시에 거주시하는 분들은 '부천시청', 은평구는 '은평구청', 송파구는 '송파구청' 이렇게 거주하시는 지역의 구청이나 주민센터를 검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결과에는 위쪽에 해당 구청의 홈페이지가 보이실겁니다. 클릭을 해주셔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대표적으로 몇몇의 사이트에서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부천시청의 홈페이지입니다. 부천시청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아래쪽 주요서비스에서 '대형폐기물' 메뉴가 보입니다. 이 '대형폐기물' 메뉴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대형폐기물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이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페이지로 이동이 되실텐데요. 이곳에서 수거에 대한 정보와 조회 및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크게 보이는 '배출신고'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부천시청에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회원로그인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고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비회원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배출신고서를 작성해주셔야 하는데요. *가 표시된 부분은 필수 사항이므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배출하실 품목과 수량을 추가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결제 페이지로 이동이 되실텐데요.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발급번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평구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위와 같이 크게 '대형폐기물'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이 메뉴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대형폐기물 신청 안내 페이지로 이동이 되실텐데요. 폐기물신청에 대한 안내문을 살펴보시고 아래쪽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신청 페이지로 이동되실텐데요. 이곳에서 왼쪽에 크게 있는 '배출신청'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일하게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회원이신분들은 회원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고 비회원이신분들은 비회원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폐기물 품목을 선택해주시고 배출정보에 대해서 작성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일하게 모든 정보를 입력하시고 가장 아래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결제까지 진행을 해주시면 발급번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마지막으로 송파구청 홈페이지에서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파구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아래쪽에 마찬가지로 '폐기물신고'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이 '폐기물신고' 메뉴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폐기물신고 메뉴를 클릭하시면 대형폐기물 페이지로 이동이 되실겁니다. 폐기물 배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폐기물 배출신청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오른쪽 위에 로그인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송파구청 페이지의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통합회원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고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비회원 로그인 클릭하셔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고 다시 홈페이지로 돌아오시면 아래쪽에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 '배출신청'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이제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받기 위해서 정보들을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 표시되어 있는 부분들은 모두 필수 사항이므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배출 품목에는 폐기물명 오른쪽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배출하고자 하는 폐기물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작성을 마치셨다면 신청을 해주시고 결제를 하시면 발급번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발급번호 받으신 페이지에서 인쇄를 하셔도 되지만 집에 프린트가 없으신분들은 발급 번호를 종이에 크게 작성해서 잘보이는 곳에 붙여주셔도 됩니다. 그러면 발급번호를 확인하시고 가구를 수거해주시는데요. 눈이나 비가 내리는 경우 종이가 찢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간단해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